아이폰 글씨체 변경: 카톡 폰트 바꾸기 및 글씨크기조절


아이폰 글씨체 변경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초보 사용자분들을 위해 아이폰 글씨체 변경 방법과 카톡 글씨크기 변경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할텐데요.


자체적인 폰트 변경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이 방법을 이용해서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바꾸기가 가능하니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폰트 바꾸기



요즘 주변에 아이폰 사용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에서 넘어오신 분들이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아이폰 폰트 바꾸기 어떻게 하느냐 입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안드로이드에서는 간단하게 폰트 바꾸기가 가능했지만, 아이폰 글씨체 변경은 불가능 합니다. 기본 설정에서 폰트변경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다행히 앱의 자체적인 기능으로 아이폰에서도 카카오톡 폰트 변경은 가능해졌습니다.



완벽한 아이폰 글씨체 변경은 아니지만, 적어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아이폰 카카오톡의 폰트 변경이 가능하니 이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폰트 바꾸기

카카오톡 폰트 변경



먼저 아이폰 카톡 폰트 변경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먼저 좌측 화면 위에 보이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한 뒤 전체설정에 들어가주시고요. 그 뒤 우측에 보이는 화면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아이폰 글씨체 변경



그럼 이렇게 글씨체와 채팅방 글자 크기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이 가능하고, 하나씩 클릭해서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걸로 선택해주세요. 



저는 이게 원래 카카오톡에 있는 기능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안드로이드폰으로 확인을 해보니 없어서 신기했습니다. 하하.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오히려 예쁜폰트가 많다고 이 기능을 부러워하더라고요. (그래봤자 카톡 폰트만 적용 되는데 말이에요)





카카오톡 글씨크기 변경

카카오톡 글씨크기



우측 위에 있는 글씨체 관리를 통해 필요 없는 폰트를 삭제할 수 있는데요. 뭐 얼마 차이가 안나기는 하지만, 용량에 민감하신 분들은 자주 안쓰는건 이렇게 삭제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글씨크기 조절은 아까 어디서 하는지 보여드렸죠? 거기 들어가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 보면 OS설정이라는 게 있는데, 이건 아이폰에서 설정해둔 글씨크기를 따라간다는 이야기 입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텍스트 크기>에서 아이폰 글씨크기를 일괄적으로 조절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카톡 글씨크기만 조절하고 싶다면 아래에 '가'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및 글씨크기 조절을 알아보았는데요. 어렵지 않아서 누구나 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부모님이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이 방법을 알려드리세요. 그럼 저는 여기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