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정보 어플 제주지니: 현지인 추천 맛집 등


제주도 여행 정보 어플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주도 여행 정보 어플 제주지니를 소개해보려 하는데요.


이 앱은 제주 현지 전문가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제주도 현지인 맛집은 물론, 현지 전문가들의 여행코스와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용을 참고해서 즐거운 여행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 



제주도 여행 어플

하스텐의 어플리뷰 #38

제주지니


---



제주지니

사람들이 여행준비를 하면서 가장 많이 알아보는 게 맛집 정보 입니다. 하지만 여러분들도 아시는 것 처럼, 인터넷에 있는 대부분의 정보는 한 번 가보고 무작정 맛있다고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믿음직스럽지 못한데요.




제주도 여행 어플 제주지니는 앱에 등록된 제주 현지인이 알려주는 맛집과 여행코스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서, 조금 더 신빙성이 있습니다. 지금 부터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주도 현지인 맛집

제주도 현지인 맛집



제주지니는 지금 위치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맛집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지금 서울에 있어서 이 기능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평점순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제주도 맛집 정보



아무 업체나 선택해서 클릭하면 이렇게 현지전문가라는 항목이 보이고, 현지인들이 맛, 서비스, 청결도, 가성비, 풍경으로 세분화된 점수를 매긴 총점이 나타납니다.


 

보통 대부분의 맛집어플은 사용자들의 평점을 기준으로 나타나는데, 이 앱의 평점은 현지인들의 점수를 기준으로 보여주고 있는거죠. 그리고 캡쳐하지는 않았지만 하단으로 내리면 다른 앱들과 동일하게,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확인할 수 가 있습니다.



물론, 이게 절대적인 기준은 아닙니다.


하지만 적어도 한 번 다녀오고 비교 대상 없이 맛있다고 하는 것과, 비슷한 곳을 많이 다녀보며 어느정도 기준점이 생긴 사람들이 리뷰하는 것의 차이는 분명 있습니다.



필터



그리고 스마트 필터를 이용하면 다양한 설정을해서 내 입맛에 맞는 곳을 찾을 수 가 있는데요. 음식종류별로 나누는건 많이 봤는데, 입맛과 동행자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건 조금 색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제주도 여행코스



제주지니의 여행코스를 선택하면 다양한 테마가 있는데요. 첫 번째에 있던 바다를 달리다를 선택했더니 공항부근에서 애월까지의 코스가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출발지에서 목적지 사이에 있는 음식점 및 관광지가 나타나고, 원하는 곳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경유지를 선택할 수 있어서 조금 더 효율적인 여행코스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주 현지인 정보



마지막으로 제주지니에는 지니톡톡이라는 제주도 현지인들의 정보를 확인하고, 질문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몇 가지 대화방이 있으니 원하는 곳에 들어가신 뒤 궁금한 사항을 질문하면 이렇게 답변을 해줍니다.



지금 날씨를 묻는다거나, 어디서 뭘 사는 게 좋은지 등 그런 정보를 알 수 있는거죠. 우리도 누가 우리 동네에 있는 떡볶이 맛집을 물었을때 잘 대답해줄 수 있는 것 처럼, 현지인만 아는 꿀팁들이 있으니까요 :)



그럼 이상으로 제주도 현지인 맛집 및 여행코스 추천 어플 제주지니 글을 마치며, 혹시 추가적인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주시고요. 이 외에도 여행시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정리한 포스팅들이 있으니 블로그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