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타임: 핸드폰 사용시간제한 어플 기능


아이폰 스크린타임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핸드폰 사용시간제한 어플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아이폰 스크린타임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데이트 되면서 생긴 기능인데요.


스마트폰 중독으로부터 조금이나마 자신을 보호하고 싶거나, 자녀를 보호하고 싶으신 분들은 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스크린타임

핸드폰 사용시간제한 기능


핸드폰 사용시간제한 기능



지금 까지는 핸드폰 사용시간제한 어플을 통해 핸드폰 사용시간 확인 및 제한을 할 수 있었는데요. 저번에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아이폰에서 스크린타임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앱 없이도 핸드폰 사용시간을 알 수 있게 된건데요. 설정창에 들어가서 방해금지 모드 및에 있는 스크린 타임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다운타임, 앱시간제한, 항상허용, 부적절한 콘텐츠 차단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혹시 없더라도 어플을 이용해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앱 시간 제한에서는 특정 카테고리의 어플들을 하루에 얼마나 사용해도 되는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들 같은 경우 아이들의 게임 등에 걸어주시면 되는데요. 



이걸 풀려면 비밀번호가 필요하기 떄문에 마음대로 해제를 할 수 없습니다.



다운타임을 설정 할 경우에는 핸드폰을 켤 수 없는데요. 공부시간을 정해놓는다거나 할 때 유용하겠죠? 랄까, 이런거 알려주면 미움받으려나요. 하하.



그리고 스크린타임에서는 하루에 핸드폰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시간을 알려주고, 어떤 앱을 많이 이용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아.. 그런데 만약 제가 학생이었고, 부모님이 이 걸 확인한다고 생각하면 최악이긴 하네요. 



강제로 하는 것 보다는 이런게 있다고 알려주고 스스로 절제하게끔 하는 게 가장 좋지 않은가 합니다. 본인이 깨닫지 못한걸 강제로 시켜봤자 반발심만 생기니까요.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스크린타임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