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진단결과서 재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식품 관련 알바를 할 때 필요한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은 건강진단결과서로 이름이 바뀌었는데요. 보건소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인터넷으로 보건증을 재발급 받을 수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



보건증 인터넷 발급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진단결과서 재발급






건강진단결과서 재발급


식당이나 카페에서 일을 할 때 꼭 필요한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보건증 인데요. 지금은 건강진단결과서로 이름이 바뀌었지만 아직도 보건증이라는 명칭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두개가 같다고 알고 계시면 될 것 같고요.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


이 보건증을 받기 위해서는 보건소에 방문해서 검사를 하셔야 하는데, 이미 발급받으셨던 분들은 보건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편하게 집에서 보건증 인터넷 재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건강진단결과서 재발급


포털사이트에 지헬스를 검색해서 들어가주신 뒤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참고로 이 사이트는 크롬에서 열리긴 하지만, 재발급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보건증 재발급


이 페이지로 들어왔다면 보건기관 찾기를 통해 검사를 했던 보건소를 입력해주시고요.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으로 본인확인하기를 통해 조회해주시면 됩니다.


건강진단결과서 인터넷 재발급


조회가 완료 되었다면 발급가능 제증명 종류에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수수료가 부과되니 결제를 해주시면 되고, 종종 인터넷 재발급이 불가능한 보건소가 있으니 그럴때는 직접 방문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