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체괴물 유해물질: 슬라임 붕소 검출 생식 발달 유해


액체괴물 유해물질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요즘 액체괴물 슬라임이 유튜브 등을 중심으로 어린이 여러분에게 굉장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이번에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에서 슬라임을 조사해보니 액체괴물 유해물질이 다량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생식기능 저하 위험이 있다고 하니 하단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액체괴물 유해물질


액체괴물 유해물질

슬라임 붕소 화합물 검출


'



액체괴물 붕소 검출

슬라임 유해물질


요즘 유튜브 등에서 슬라임 관련 동영상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게 무엇인고 하니 끈적끈적한 점토류의 장난감으로 어린이들에게 굉장히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들이 별 다른 의심 없이 입에 넣어보기도 하는 이 슬라임 액체괴물에서 유해물질이 다량 검출 되었습니다. 서울대 보건환경연구소와 보건대학원에서 이 슬라임을 조사해보니 붕소가 EU(유럽연합) 기준치를 초과한건데요.



이 붕소는 도자기 유약, 살충제, 세제 등에 들어가 있는 원소로 피부에 닿는 정도로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입에 들어갔을때는 흡수율이 크게 높아져 생식능력을 저하시키고 발달장애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 합니다.

'


액체괴물 붕소


문제는 어린이들의 경우 이러한 위험성을 잘 모르기 때문에 입에 직접적으로 넣어보거나, 액체괴물을 만진 손으로 음식을 집어먹는 등의 행동을 할 수 있다는건데요. 



이미 지난해에 액체괴물에서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 등 가습기 살균제에 들어가 있던 독성물질이 검출되어 대량 리콜 되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붕소까지 다량 검출 된 만큼 가급적이면 아이들이 만지지 못하게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슬라임 붕소


그리고 주의해야 하는건 어린이들뿐만이 아닙니다. 프랑스 등에서는 어린이는 물론이고, 임산부도 가급적이면 붕산에 노출되지 않는 것을 권장하고 있는 만큼 취급에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이번에 액체괴물 유해물질로 검출된 붕소는 기준치의 7배였고, 동물실험에 의하면 임신이 잘 안되고, 임신이 되더라도 기형이 발생 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30개 제품 중 25개에서 기준치를 초과 했다고 하니 나머지 5개는 괜찮았다는 이야기겠지만, 어떤게 안전한지 확실히 알 수 없는 만큼 가급적이면 그냥 가까이 두지 않는게 좋을듯 합니다.


'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 어쩔 수 없이 만지게 되는 일이 있더라도 절대 입에 닿지 않게 주의해주시고요. 30분 이상은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고하니 이러한 주의사항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액체괴물 슬라임 유해물질 요약

  • 슬라임 붕소 유럽연합 기준치 7배 이상 검출.
  • 생식기능 저하 및 발달장애 확률이 있음.
  • 기형아 출산의 위험이 있으니 성인도 주의.
  • 입에 들어가지 않게 주의할 것.
  • 하루에 30분 이상 사용하지 말 것.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