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폰트 다운: 예쁜글씨체 모음 사이트 눈누


무료 폰트 다운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조금 어려울 수 있는 폰트 라이센스 종류를 소개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혹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거나, 유튜브 등 자막에 사용 할 예쁜 글씨체를 찾고 계셨다면 오늘 이 내용을 꼭 참고해보시는게 좋습니다 :)



무료 폰트 사이트

무료 폰트 다운 사이트 눈누

예쁜 글씨체 받기 좋은곳



예쁜 글씨체 사이트 눈누



오늘 소개하는 사이트의 이름은 눈누 입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폰트를 모아둔 사이트로 이 곳에서 미리보기도 가능하고 다운로드도 받을 수 있는데요. (정확히는 링크제공)


회원가입을 할 수 있지만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회원가입은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메인화면인 서체찾기가 있고, 너무 많은 서체가 있다보니 결정장애가 왔다면 추천서체를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무료 폰트 다운



그리고 소개에는 눈누 사이트의 설명과 후원 QR코드, 눈누소식에는 새로 추가되는 폰트와 사라지는 폰트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사라지는 것들은 라이센스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종종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라이센스 종류

저작권 없는 폰트


그럼 다시 메인화면으로 돌아와서 여기서는 사용 용도를 선택할 수 있고, 고딕, 명조, 손글씨로 특정 서체만 지정해서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주의깊게 살펴야 하는게 용도 입니다. 무료 폰트라고해서 모두 아무렇게나 이용할 수 있는게 아니라 각각 회사의 방침에 따라 라이센스가 달라지는데요. 조금 애매한 부분들도 많다보니 다소 억울하게 저작권 분쟁에 휘말리고 싶지 않다면 잘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간단히 살펴보자면 BI/CI는 기업이나 브랜드 로고를 의미하고, 임베딩은 '박아넣는것' 예를들어 블로그 폰트로 사용하는 것 등을 의미 합니다. 그리고 포장지는 상품에 사용하는 경우이고, OFL은 모든 저작권 프리 (판매금지) 정도로 알아두시면 되는데요.



자신이 원하는 용도에 체크를 하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폰트만 모아볼 수 있으니 설정해주시고, 프로젝트 눈누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글을 입력해서 전체 미리보기가 가능 합니다.



무료 폰트 다운 받기


폰트 다운로드


마음에 드는 폰트를 찾았다면 클릭해서 다운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이름 옆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고 저걸 누르면 해당 사이트로 넘어갑니다. 거기 들어가면 파일이 있으니 받아주면 되는데, 혹시 나누어져 있다면 윈도우는 TTF, 애플 맥은 OTF를 받아주세요.



그리고 아래쪽에는 해당 폰트의 허용범위가 나타나 있는데요. 이 부분을 꼭 자세히 읽어보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지금 제가 선택한 이 위드이노베이션의 잘난체는 기본적으로 무료 폰트이지만, 포장지는 조건부 허용, OFL은 비허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조건부에 어떤 조건이 있는지 잘 확인해보세요. 눈누는 기본적으로 대부분 사용범위가 넓은 폰트만 모아둬서 조건부라 하더라도 재배포 및 수정하는 것 정도의 조건이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까요.


웹폰트 저장


그리고 혹여나 웹사이트 및 블로그 폰트로 적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굳이 폰트를 받지 않더라도, 하단에 있는 웹폰트 링크를 복사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글씨체 적용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 눈누 사이트를 정말 강추 드립니다. 그럼 이상으로 무료 폰트 다운 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