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등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프로그램 없이 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로그램 없이 컴퓨터 사양 확인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으며, 내 컴퓨터 그래픽카드, 메모리 및 CPU 확인이 가능 합니다.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컴퓨터 사양 확인 방법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그래픽카드 확인 등


컴퓨터를 처음 구매했을때는 조금 더 자세한 사양을 확인 하기 위해 CPU-Z 등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간혹 이름이 비슷한 다른 제품으로 끼워넣는 경우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 외의 경우에 간단히 확인 하고 싶을때는 굳이 프로그램이 필요 없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컴퓨터 사양 확인 방법은 두 가지이니 이 중에서 편한걸로 봐주시면 됩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


먼저 내 컴퓨터에서 확인하는 방법 입니다. 내 PC폴더에 들어와서 빈칸에서 마우스 우측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속성이 보이는데요. 여기에 들어오면 컴퓨터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 확인법


CPU와 메모리, 윈도우 버전을 알 수 있으며 컴퓨터 이름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그래픽카드 확인을 하고 싶다면 좌측에 있는 장치 관리자에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래픽카드 확인방법


여기에서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선택하면 내가 사용하는 GPU 그래픽카드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보다 조금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보기


윈도우검색창에 실행이라고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dxdiag


실행창을 열어서 dxdiag라고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diretx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버전


시스템에서는 운영체제 및 프로세서, 메모리를 알 수 있고 directX버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를 알고 싶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디스플레이에 들어가주면 됩니다.



그래픽카드 보는법


만약 외장그래픽을 사용중이라면 랜더링이라는 메뉴가 추가 됩니다. 거기서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내 컴퓨터 사양 보는법 글을 마치며,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