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드롭박스 사용법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파일공유 프로그램 드롭박스 사용법을 소개해보면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롭박스를 이용하면 아이폰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핸드폰 사진 옮기기도 편하게 할 수 있고, 컴퓨터와 컴퓨터간의 자료공유도 쉽게 할 수 있으니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드롭박스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오늘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소개하는 프로그램 이름은 드롭박스 입니다. 파일 공유 프로그램으로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모바일 어플을 통해 핸드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드롭박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네이버 클라우드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사용법이 더 간단해서 아이폰 사진 옮기기 방법중에서는 가장 편리하게 사용 하고 있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드롭박스 사용법을 꼭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




위에 드롭박스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뒀는데요. 저기서 Dropbox를 다운받아주세요. 핸드폰에서는 앱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받아주시면 됩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플레이)



그리고 드롭박스는 구글계정으로 이용이 가능하니, 구글 로그인을 하시거나 드롭박스 회원가입을 통해 계정을 만들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드롭박스 용량



드롭박스의 기본 용량은 2GB 입니다. 즉, 무료 용량이 크지 않다는 의미인데요. 무료 대용량 파일 전송을 위해서는 차라리 네이버 클라우드나 구글드라이드, 혹은 샌드애니웨어를 이용하시는 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용량이 적은데 드롭박스를 왜 추천하는가?



그 이유는 편리함에 있어서는 압도적이기 때문 입니다. 드롭박스 무료 용량으로 여러개의 동영상을 옮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핸드폰 사진 파일 옮기기에는 충분한 용량이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용하다가 괜찮다 싶으시면 드롭박스 용량을 늘려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월 만냥 정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1TB로 용량이 늘어나고, 몇 가지 기능이 추가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드롭박스 사용법



서론이 길었는데요. 드롭박스 사용법은 너무 간단해서 사실 별로 할 말이 없습니다. PC에 드롭박스를 설치하면 프로그램이 아닌, 폴더가 하나 생성됩니다. 그리고 처음에 구글계정이나, 드롭박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요.



이 폴더는 같은 계정으로 접속해있다면, 어떤 컴퓨터에서도 똑같이 보이는 공유폴더 입니다. 파일을 올려놓기만하면 모든 컴퓨터 및 핸드폰에서 동기화 되는거죠. 



모바일 어플은 나중에 따로 소개하려고 스크린샷을 찍지 않았는데, 지금 저기 폴더에 '실험.txt'파일이 보이시죠? 저게 다른 컴퓨터에서 봐도, 핸드폰에서 봐도 똑같이 있다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드롭박스 사용법 정리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를 하고 싶다면, 아이폰에서 사진을 업로드한 뒤, 컴퓨터에서 드롭박스 폴더를 연 후 사진을 바탕화면으로 끌어주면 끝 입니다. 반대로 컴퓨터 사진을 핸드폰으로 옮기고 싶다면, 그냥 드롭박스 폴더로 사진을 넣어주면 끝나는거죠.





그리고 드롭박스 설정은 작업표시줄에서 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를 부팅하면 자동 동기화가 되기 때문에,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사용 후 연결해제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 외의 다른 설정은 딱히 건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마무리

사실 오늘 글은 드롭박스 사용법을 소개하기보다,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 입니다. 저는 이 클라우드 서비스의 존재를 알고 있었지만, 뭔가 복잡해 보여서 네이버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사용하니 너무나 간편해서 요즘은 아이폰 사진 옮기기를 거의 드롭박스만 이용하고 있습니다. 끝으로 오늘은 그냥 간단하게 드롭박스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음번에 정식으로 어플리뷰를 하면서 드롭박스의 기능들을 하나하나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게 있으시면 언제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