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취업 지원금 제도 혜택 및 금액 총정리


청년 취업 지원금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청년 취업 지원금 제도에 대해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취업준비를 못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도인데요.


하단에서 소개하는 조건에 부합한다면 만18세~34세 까지는 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니까 취준생이라면 이런 제도를 잘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청년 취업 지원금


청년취업지원금 제도



청년 취업 지원 조건



청년취업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만 18세~34세의 미취업자여야 합니다. 고등학교와 대학교, 대학원 등에 상관 없이 졸업이나 중퇴 후 2년이내에 신청 할 수 있는데요. 졸업 후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취업준비를 못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청년 취업 지원금 제도


전공은 전혀 상관이 없으며 평생 딱 1번 지원 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매월 1일~20일로 누구나 쉽게 신청 할 수 있고, 중요한건 기준 중위소득 120%이하여야 합니다.


지원대상



경제적 어려움으로 취업활동에 지장이 있을 정도라면 아마 대부분 여기에는 포함이 될 것이라 생각 합니다. 기준 중위소득을 보는 방법은 따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19년 기준 중위소득표



기준중위소득은 매년 조건이 바뀌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중위소득 120%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9년 기준중위소득


부모님과 함께 살고 있다고 가정 했을때 3인가구를 기준으로 4,512,039원 이하의 소득이라면 청년 취업 지원금 신청이 가능 합니다. 가구원수가 늘어나는 만큼 기준은 더욱 올라가니 자신의 가구가 해당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청년 취업 지원금 혜택

청년 취업 지원금 제도에 신청을 했을때 받을 수 있는 구직활동지원금 월 50만원 입니다. 이렇게 최대 6개월간 지원을 받아 총 300만원의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청년 취업 지원금 혜택


뿐만 아니라 취업에 성공하면 현금 50만원을 추가 지급하기 때문에 총 350만원의 혜택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청년내일채움공제까지 이용한다면 어마어마한 국가의 지원을 받게 됩니다.


청년취업지원 신청방법


신청은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할 수 있으며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한 번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이 외에도 국비지원 등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제도도 마련되어 있으니 이런 부분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청년 취업 지원금 제도 혜택이었습니다. 혹시 추가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렴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