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문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


인터넷 방문기록 보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내가 어떤 사이트에 들어갔었는지 확인이 필요한 상황이 있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의 인터넷 방문기록 보기를 하고 싶어질 때도 있는데요.


반대로 이런 상황을 방지하고자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를 하고 싶을 수 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인터넷 방문기록 보기 방법과 삭제 방법을 모두 정리해두었으니 필요한 기능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

인터넷 방문기록보기

인터넷 기록 삭제




인터넷을 하다보면 방문기록 혹은 검색기록을 지워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공공장소에서 다 같이 이용하는 컴퓨터로 내가 어떤 사이트에 들어갔을때 해당 기록이 남아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는 내가 접속한 사이트 기록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내 로그인 정보도 함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을 자녀로둔 부모님들이 자녀의 인터넷 방문기록 보기를 원하시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이러한 경우를 막기 위해 인터넷 기록 삭제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말하자면 창과 방패의 싸움이라 할 수 있는데요. 중립적인 입장에서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소개하고 있으니 필요한 정보를 봐주시면 좋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




예전에는 익스플로러 점유율이 90%가 넘었을때가 있었지만, 지금은 다양한 브라우저가 생겨나면서 사람마다 선호하는게 조금씩 다른데요.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저는 크롬 입니다.


크롬 설정창



크롬에서 방문기록 보기를 하고 싶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더보기창을 선택해서 방문기록을 선택해주면 다음과 같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기록검색을 통해 원하는 사이트를 찾을 수 있고, 시간순서로 보는 것도 가능한데요.


크롬 기록확인


이러한 크롬 인터넷 기록 삭제를 하고 싶다면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크롬 방문기록


그러면 여기서 기본과 고급으로 나눠지는데, 인터넷에는 우리의 로그인정보와 다양한 쿠키가 남아 있기 때문에 로그아웃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고급으로 모든 항목을 체크해서 지워주는게 좋은데요.


인터넷사용기록삭제


혹시라도 본인만 이용하는 컴퓨터이거나, 다른 사람이 잘 확인을 하지 않는다면 필요한 부분만 선택해서 지우면 효과적 입니다. 아래에서는 우리에게 익숙한 익스플로러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인터넷 기록 보기 및 지우기 (익스플로러)



지금 20대 후반 이상인 분들에게는 익스플로러가 아마 더 익숙하실 것 같은데요. 여기서는 메뉴에 있는 별표를 누르면 바로 열어본페이지 확인이 가능 합니다. 즐겨찾기 목록도 같은 아이콘으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요.


인터넷 방문기록 보기


인터넷기록 지우기를 위서는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위쪽에 보면 톱니바퀴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그걸 선택하면 이게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검색기록 삭제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인터넷 옵션


보면 종료할 때 검색기록삭제 버튼이 있어서 자동으로 정리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매번 지우기 귀찮았던 분들은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따로 삭제를 하는 경우에는 아까 크롬에서와 마찬가지로 내가 지울 항목을 선택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검색기록삭제


하나씩 읽어보고 지우고 싶은 내용만 선택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인터넷 방문기록 보기 및 삭제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나 쉬운 방법이라 아마 다들 잘 하실거 같은데,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아무리 다른 사람의 기록이 궁금하다지만 다른 사람의 내역을 볼 생각으로 기록을 확인하는건 그리 좋은 행동은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부디 악용하는 경우가 없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