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수수료 계산방법: 우대쿠폰 받는법


환율수수료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환율수수료 계산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달러 환율이 강세를 보이면서 환전과 환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경제가 불안정한 만큼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서 환율 수수료 계산방법은 꼭 봐두시는게 좋습니다. 추가로 환전 우대쿠폰 받는 방법까지 올려두었으니 잘 이용해서 저렴하게 환전하시길 바랍니다. 



환율수수료 계산방법


환율수수료 계산방법

환전 우대쿠폰 받기




우리 누구나 아는 것 처럼 환율을 매일매일 변동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환전 할 때 발생하는 환율 수수료는 은행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데요. 특별히 내가 어떠한 환전 우대쿠폰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은행 가격에 그리 큰 차이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니 어떤 은행을 이용하던 이 환율수수료 계산방법을 확인해서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누구나 조건 없이 환전우대쿠폰 90% 쿠폰을 받는 방법도 있으니 이 정보도 같이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여러가지를 가지고 왔으니 필요한 정보를 봐주세요.


환전 우대쿠폰






환율조회 하는 방법

정확한 환율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각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저는 제가 주로 이용하는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환율조회


다음 포털 검색창에서 우리은행 환율조회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만약 다른 곳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같은 방식으로 찾아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본 수수료는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당장 환전 신청을  할 게 아니라면 지금 이 내용만 봐주셔도 충분합니다.


환전수수료 계산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메뉴에서 환율을 선택한 뒤 세부메뉴에서 일변환율조회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매일 화폐별 환율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환전 수수료 계산 하기



일별환율조회를 하게 되면 각 통화별 환율 수수료를 알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많이 이용하는 달러, 엔화의 경우 구매와 판매 모두 1.75%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유로의 경우 1.97% 입니다.


환율조회


다른 통화는 따로 확인을 해주시고요. %만큼 환율 수수료가 부과되기 때문에 많은 금액을 구매 할 수록 수수료도 더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인터넷에서 환전을 신청하게 된다면 50% 정도의 쿠폰은 기본으로 지급됩니다.


환율 우대쿠폰 받는법

환율우대쿠폰


그리고 어떠한 조건을 충족한다면 주는 경우도 있는데요. 우리은행의 경우 유학생과 체재자의 경우 해외송금시 환율우대쿠폰 60%를 지급 합니다. 이러한 이벤트 정보는 각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주거래은행이라고 더 주는 것도 없기 때문에 최대한 혜택이 많은 곳을 이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보다는 인터넷이 조금 더 환전우대율이 좋고, 인터넷 보다는 모바일 뱅크를 이용하는게 더 좋습니다.



우리은행의 경우 위비뱅크에서 최대 90% 환율우대쿠폰을 지급하고 있고, KB국민은행 리브에서도 같은 환전 우대쿠폰을 지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신한 써니뱅크 등 다양하게 있으니 앱을 설치해서 한 번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환율수수료 계산방법과 우대쿠폰 받는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따로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