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아이디 찾는법 총정리


카톡 아이디 찾는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아이디 찾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에는 두 가지의 아이디가 있는데요. 


로그인을 할 때 이용하는 계정 아이디와 친구추가 할 때 이용하는 아이디가 따로 있습니다. 하단 내용에서는 이 두가지를 모두 찾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카카오톡 아이디 찾기


카톡 아이디 찾는법




평소 우리는 카카오톡을 이용 할 때 자동로그인을 사용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로그인 할 필요가 없어서 아이디를 잊고는 하는데요. 핸드폰을 옮겨서 카카오톡에 다시 로그인을 해야 한다거나,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 할 때 아이디가 기억이 나지 않는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친구추가를 할 때 이용하는 ID는 어디서 확인하는지 보여드리고 있으니 이 정보도 함께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카카오 계정 아이디 찾기

카카오톡 계정 아이디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이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바로 카카오스토리인데요. 검색창에 입력해서 들어가면 로그인버튼 아래에 카카오계정 찾기라고 보이게 됩니다. 이 곳에 들어가면 자신의 아이디를 확인하는 방법이 나와 있는데요.


카카오 계정 확인 방법


이미 로그인이 풀린 상태라면 해당 정보를 확인 할 수 없기 떄문에 카카오계정 찾기를 선택해서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이 때 찾는 방법으로는 프로필 이름이나 카카오 ID를 입력하는 방식이 있으며, 혹시 이러한 정보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핸드폰번호를 입력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냥 이게 간편하더라고요.


카톡 아이디 찾는법


같은 방식으로 카카오톡 비밀번호 찾기도 가능하니까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주시고요. 다음은 로그인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간편하게 계정 아이디를 찾고, 친구추가 할 때 이용하는 카톡 ID 까지 어떻게 확인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카톡 아이디 찾기


아까 알아본건 PC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면 이번에는 어플에서 하는 방법인데요. 내 프로필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 버튼을 선택하면 나의 카카오 계정을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프로필 관리


이메일이라고 나온 부분이니까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이렇게 간편하게 보시면 되고요. 친구추가 메뉴에서 카카오톡 ID 역시도 확인을 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ID


아이디를 선택해서 검색허용 및 비허용 설정을 할 수 있고, 비허용한다면 다른 사람들이 이 아이디를 입력해도 나를 찾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카톡 ID 검색 허용


그럼 이상으로 카톡 아이디 찾는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