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많은 SNS가 유행하고 있고, 그 중에서 주부분들이 특히 많이 이용하는게 카카오스토리인데요.


블로그와 마찬가지로 내 스토리에 몇 명이 방문을 했는지 방문자수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자수를 비공개로 돌리는 것도 가능하니 이 방법을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이 방법은 핸드폰 모바일 버전에서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하는 방법은 없는지 아무리 찾아봐도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러니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을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핸드폰에서 앱을 설치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설정 방법



저는 따로 kakaostory를 운영하는 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에 카카오스토리 기능이 있어서 겸사겸사 만들어봤었는데요. 그 동안 신경쓰지 않고 있다가 문득 내 스토리에는 몇 명이 방문하는지 궁금해져서 이 방법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요.


내스토리


내스토리를 선택하면 이렇게 메인화면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오른쪽에 보면 프로필 처럼 보이는 아이콘이 하나 있습니다. 저기로 들어가면 내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요.


카카오스토리 방문자수


나의 관심글이나 내가 좋아요한 글이 보이게 되고, 그 아래로 화면을 조금 더 내리면 투데이라는게 있습니다. 이게 바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인데요. 아래쪽에 숨겨져 있어서 이런 기능이 있는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투데이



저는 딱히 활동하는게 아니고, 블로그에 있는 글을 가끔 공유하는 정도로 이용하기 때문에 방문자수가 그리 많지는 않았는데요. 시간이 되면 이 것도 한 번 해볼까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투데이 옆에 보면 설정이라는게 있는데요.


여기서는 나의 방문자수를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거나, 확인하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보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비공개로 하면 되니까 여러분도 참고해서 설정해주세요.


방문수 공개설정


이상으로 카카오스토리 방문자 확인 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까 천천히 따라서 해보시고요. 그리 중요한건 아니니까 시간 있을때 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거나, 문의가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다음 시간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