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친구차단방법 총정리


카톡 친구차단 방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친구차단 방법과 관련 설정을 모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AKAO가 만들어지고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기능이 생겨났고, 지금은 명실상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메신저이기 때문에 관련 기능을 잘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카톡 친구차단 방법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기능을 잘 쓰지 못하는 사람들이 생각 보다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친구차단해제 및 완전한 친구삭제 방법 등이 있고, 이 외에도 프로필 비공개 등 다양한 추가기능이 있으니 아래 내용을 따라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친구차단

카톡 친구차단방법

프로필 비공개 / 친구삭제




지금 까지는 메신저가 유행에 따라 바뀌는 경우가 많았지만, 스마트폰의 시대가 되면서 한 번 정착한 카카오톡을 넘어서는 메신저는 등장한적이 없습니다. 그렇게 하나의 메신저를 사용하면서 시간이 흐르다보면 수 많은 사람을 차단하게 되는데요.



상황에 따라 상대방을 차단하더라도 다시 카톡차단해제를 하고 싶을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완전히 카톡 친구삭제 기능을 이용하고 싶은 경우도 생기기 마련 입니다. 더불어 나에게 메시지는 물론이고 프로필조차 보지 못하게 할 수 도 있는데요. 이러한 방법은 하단 내용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의 모든 기능 활용법



카톡 친구차단방법은 여러분도 모두 알고 계시리라 생각 합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을 왼쪽으로 밀어서도 차단이나 숨김을 할 수 있고, 꾸욱 눌렀을때 이 화면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건 기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각 기종에 맞게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친구차단방법


이렇게 차단한 사람을 관리하고 싶다면 친구관리리로 들어가면 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카톡 친구관리


여기서 친구관리로 들어간 다음 차단친구관리를 선택합니다. 숨김친구의 경우 해제와 차단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으니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차단친구설정


카톡 차단친구 관리로 들어오면 내가 설정한 사람들의 목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이름 옆에는 또 관리라는 메뉴가 보이는데요.


카톡 친구차단해제


이 관리를 선택하면 해당 사람이 나에게 메시지만 보내지 못하게 할 지, 아니면 나의 프로필조차 보지 못하게 할 지 고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한다면 이게 카카오톡 프로필 비공개가 됩니다. 


카톡 프로필 비공개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차단해제 및 친구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에는 둘 다 차단해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둘이 전혀 다른 기능인데 왜 똑같은 버튼을 눌러야 하는지 의문이 들 수 있는데, 차단해제를 하면 다시 한 번 선택지가 주어지게 됩니다.


카톡 친구삭제


다시 친구로 추가하겠냐는 안내가 나왔을때 취소를 한다면 상대방은 더 이상 나의 차단 목록은 물론이고, 친구목록에서도 보이지 않게 됩니다. 반대로 친구추가를 선택한다면 카톡차단해제가 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이 하나 있는데 카톡친구삭제를 하게 될 경우 목록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차단은 아니기 때문에 상대방이 언제라도 나에게 다시 연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나의 프로필도 볼 수 있게 되는데요.



이미 차단한지 시간이 꽤 많이 흘렀던 상황이라면 상대방이 나에게 다시 연락을 할 일이 거의 없겠지만, 아직 차단한지 시간이 별로 지나지 않은 상태라면 한동안은 그대로 놔두는게 좋을 수 있으니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톡 친구차단방법 및 해제,삭제 등의 총정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거나 문의사항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