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방법: 금액 총정리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피치못하게 불법주차 및 정차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불법주정차 단속에 걸렸는지 걸리지 않았는지 긴가민가한 상황에서 확실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찝찝함을 덜 수 있습니다. 과태료 요금이 얼마나 되는지도 한 번에 조회 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불법주차 과태료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불법주정차 단속 확인




불법주차 단속을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은 이전에 소개했었습니다. 혹시 불법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내용이 궁금하다면 해당 내용을 봐주시고요. 


오늘 소개하는 내용은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방법으로, 내가 걸렸는지 확인 하고 요금은 얼마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불법주차 과태료 금액 정리




불법주차 단속에 걸렸다면 승합차의 경우 4만냥, 승합차는 5만냥의 과태료가 붙게 됩니다. 미리 신고하는 자진 납부시에는 20%씩 벌금을 깎아주니 가급적 미리 신고하는게 좋을 수 있는데요.


불법주차 과태료 금액


만약 납부시기를 놓쳤을 경우에는 가산금이 5% 추가됩니다. 그 뒤로는 매월 0.6%씩 추가 된 상태로 승합차는 최대 7만냥, 승합차는 최대 8만8천5백냥까지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바로 하는법

경찰청교통민원24



자신이 불법주차 단속에 걸린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면 이를 확실히 알기 위해 조회해보는게 좋습니다. 속도위반 등 교통과 관련된 모든 조회는 경찰청교통민원24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는데요. 이 사이트를 다른 이름으로 이파인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파인


경찰청 교통민원 이파인에 들어왔다면 이제 바로가기 메뉴에서 미납과태료 조회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인증을 하면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미납과태료 조회


만약 여기에 어떠한 내용도 나타나지 않았다면 걸리지 않은 것이니 안심하셔도 되는데요. 만약 이렇게 무언가 적혀 있다면 해당 내용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무인단속 내역


이 곳에서는 내 차량번호와 위반날짜 그리고 내역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과태료 금액이 어느정도인지도 확인 할 수 있고, 바로 납부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그냥 빨리 처리하고 싶다면 이 곳에서 납부해주시길 바랍니다.


범칙금 과태료 차이


마지막으로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가 궁금할 수 있습니다. 단속 상황에서 운전자(본인)이 확인이 되었다면 이건 범칙금이 되며, 운전자 미확인 상태라면 과태료가 됩니다. 불법주차의 경우 운전자가 이미 없는 상태이니 과태료로 된다고 생각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불법주차 과태료 조회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