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할인받는방법 100% 정리


KTX 할인


안녕하세요.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현존하는 KTX 할인 받는 방법을 모두 정리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인터넷 KTX 예매를 할 경우 우리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생각 보다 많이 있는데요. 여러분도 해당되는게 있을 수 있으니 무궁화호 및 새마을호는 당연하고, KTX 기차표 예매를 조금 더 저렴하게 하고 싶으셨다면 이 내용을 꼭 봐주셔야 좋습니다. 




KTX 할인받는방법

KTX 할인받는방법

기차표 예매 할인




코레일에서는 다양한 기차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어디에나 있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할인 부터 시작해서, 연령에 따라 적용 받을 수 있는 혜택 까지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여서 저렴하게 예매 해보시길 바랍니다.





KTX 할인받는방법 총정리



ktx할인 받는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가장 먼저 대표적으로 코레일에서 제공하는 ktx 할인 상품에는 청소년드림, 힘내라청춘, 맘편한ktx, 다자녀 행복이 있는데요. 이와 같은 정보는 위에 있는 정보에서 확인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KTX 할인상품


이 할인내용은 10대~30대까지 나이에 따라 제공되는 혜택이며, 임신과 자녀에 따라 받을 수 있는 상품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서는 이전에 작성하지 않은 다른 코레일 기차표 할인 내역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KTX 할인혜택 내용

KTX 할인받는법


먼저 차량이 모두 차지 않았을때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혜택 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기차표 인터넷 예매를 하는 분들 모두 적용되며,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았을때 (2일에 출발하는 열차를 기준으로 1일) 10~3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일의 경우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지만, 주말이나 명절 혹은 공휴일이라면 열차표가 없을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명절 특별 수송기간, 가령 추석이나 설날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내용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코레일 할인


다음으로는 장애인 혜택 입니다. KTX 할인은 30~50% 적용이 되며, 새마을호도 마찬가지 입니다. 무궁화호의 경우 정도를 따지지 않고 무조건 50%가 적용 입니다. 이 외 경로(노인)의 경우도 열차에 따라 조금씩 내용이 달라지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기차표 할인


4인 동반석의 경우에도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15~35%가 적용되며 4매 이상 예매시 적용 됩니다.



어른과 함께 유아가 동반 할 경우 어른 1인당 2매까지 유아 좌석이 75% 할인 됩니다. 다만 설날 등 대수송기간에는 적용되지 않음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코레일 단체할인


수학여행 및 단체여행의 경우 10인 이상일 경우 10%의 할인이 들어갑니다. 이 경우 다른 혜택에 적용이 된다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게 조금 더 혜택이 클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하는게 없다면 단체할인 적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기차표 정기승차권


코레일에는 정기승차권이 있습니다. 청소년의 경우 10일권과 1개월이용권의 할인율이 동일하며, 일반 성인의 경우 45~50%로 차이가 있습니다. 환불 위약금에 대한 내용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코레일멤버십


마지막으로 기초생활수급자에 대한 내용 입니다. 역 창구에서 증명서 및 신분증을 제시 할 경우 KTX  및 새마을호, 무궁화호, ITX 열차에서 3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혹시 이 내용에 해당한다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KTX 할인받는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