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심칩 사용법 총정리 (구매,교체방법)


해외 유심칩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해외여행을 갈 때 꼭 알아두어야 하는 해외유심칩 사용법을 모두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는 것 처럼 해외에서 핸드폰을 통해 인터넷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해외 데이터 로밍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여유롭게 데이터를 사용 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해외 유심칩 구매인데요. 해외 유심칩 구매 부터 교체 방법까지 모두 나와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외 유심칩

해외 유심칩 사용법

구매 및 교체방법




일반 로밍은 내가 평소 사용하던 유심칩 그대로 통신사에서 해외로밍 신청을해서 사용하는건데요. 이렇게 사용하는 것의 장점은 통화를 마음껏 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요금도 그 만큼 비싸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해외 유심칩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통화는 불가능하지만 데이터를 원하는 만큼 사용 할 수 있고, 선불유심이기 때문에 여행후 따로 추가되는 금액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지유심은 한국에서 미리 구매해서 갈 있으니까 이 정보를 잘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현지 유심칩

해외여행 유심


해외 유심칩은 각 국가에서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가급적이면 국내에서 구매하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구하지 못할 수 있고, 뭔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말이죠. 


그리고 같은 국가라 하더라도 판매처마다 해외 유심칩 가격이 조금씩 다르니 데이터 용량과 금액적인 부분을 많이 비교해보셔야 좋습니다.


현지유심



해외 유심칩 구매는 쿠팡 같은 소셜커머스나 네이버쇼핑 같은 쇼핑몰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우리나라와 가까운 일본, 중국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며, 유럽이나 미국은 조금 더 데이터량이 적은편이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해외 유심칩 사용법



해외유심칩을 구매했다면 이제 사용법을 알아야 합니다.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해외유심


유심칩 교체 방법은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유심칩을 구매하면 핀셋 같은 것과 칩이 들어가 있습니다. 먼저 핀셋으로 지금 들어가 있는 유심칩을 빼주시고, 구매한 해외 유심칩을 넣어주면 되는데 이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유심칩마다 조금씩 다른데 넣는 순간부터 기간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테스트 해볼 수 있는 제품인지 꼭 확인해주세요. 이러한 내용은 구매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 선불 유심


이렇게 해외 유심칩 교체방법을 통해 바꿔넣었다면 몇 가지 설정을 꼭 해줘야 합니다. 먼저 핸드폰 데이터로밍은 켜줘야 하는데, 한국에서 사용하는 유심을 뺀 상태이기 때문에 로밍을 켜도 전혀 금액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 컨트리락이 걸려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구매한 경우라면 이런 경우는 드물지만 해외직구 제품의 경우 종종 이런 일이 있으니 의심된다면 114에 전화해서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보호서비스를 해제 해야 합니다. 이렇게만 설정을 해두면 요즘 해외 유심칩은 바로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만약 수동설정을 해야 하는 경우라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을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apn 설정방법

apn설정


만약 수동으로 apn 설정을 해야 하는 해외 유심칩이라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각각 조금 다른 방법으로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삼성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폰은 설정으로 들어가면 네트워크 더보기가 있습니다. 여기서 모바일 네트워크로 들어가서 액세스 포인트 이름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새 avn값을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이러한 방법은 여러분이 구매한 해외 유심칩 사용법에 자세히 나와 있을 것 입니다. 또한 아이폰의 경우 인터넷 접속을 해야하기 때문에 이러한 작업은 꼭 와이파이가 터지는 공항에서 해줘야 좋습니다.


해외로밍 유심


마지막으로 미리 해외 유심칩 구매를 하지 못한 상황이라면 인천공항에서도 구매하는게 가능 합니다. 자세한건 문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로밍 유심


이상으로 해외유심칩 사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