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하는법 (나이트쉬프트)


아이폰 블루라이트 


안녕하세요 아이폰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의 눈 건강을 위해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휴대폰을 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다보니 우리의 눈은 급격히 안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때 시력저하의 원인은 블루라이트인데요. 아이폰 나이트쉬프트를 이용해서 시력보호를 할 수 있으니 이 내용을 참고해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블루라이트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나이트 쉬프트




젊을때는 잘 모를 수 있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컴퓨터를 많이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시력저하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현대인은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도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가급적 블루라이트 차단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아이폰은 나이트 쉬프트를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리도 블루라이트 어플도 출시되어 있는데요. 이런 내용을 모두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나이트 쉬프트 설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블루라이트 걱정이 되었던 분들이라면 자체적으로 이용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폰 나이트 쉬프트 설정을 통한 방법인데요.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창에서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설정으로 들어가면 화면과 관련된 다양한 설정이나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디스플레이


최근에는 아이폰 다크모드 설정도 가능해졌고, 화면이 어두운쪽이 눈에 자극을 덜 주기 때문에 밤에 핸드폰 사용량이 많으신 분들은 꼭 이 설정도 같이 해주시고요.


아이폰 나이트 쉬프트


아이폰 다크모드의 경우 시간에 따라 활성화되거나 꺼지도록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기능인 나이트쉬프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다음 방법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화면 스타일 시간지정



아이폰 디스플레이 밝기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설정창에 보면 아이폰 나이트 쉬프트 기능을 설정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먼저 소개했던 다크모드와 마찬가지로 시간조정이 가능한데요.


나이트시프트 설정


색온도를 덜 따뜻한 색으로하면 파란색에 가까워지고, 더 따뜻한 색으로하면 노란색에 가까워집니다. 블루라이트 차단을 하고 싶다면 따뜻한쪽으로 설정해주면 좋지만, 처음에는 이질감이 있을 수 있으니 중간 부터 설정해서 차츰 더 강하게 바꿔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

블루라이트 어플



참고로 핸드폰 블루라이트 차단 어플도 따로 설치해서 사용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효과가 별로 없다고 알려져 있으며, 무료라고 나와 있더라도 결제유도를 하는 앱들이 많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후기


실제 리뷰를 보면 무료라고 해서 받았는데 유료로 전환되는 경우가 있었으며, 이러한 기능은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나이트쉬프트)를 사용하는게 더 안전합니다.


앱스토어 리뷰


이상으로 아이폰 브룰라이트 차단 하는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하스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