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용법: 결제방법 총정리


카카오페이 사용법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경우 다양한 캐시백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대 메신저 플랫폼 회사에서 지원하는 만큼 거의 대부분의 인터넷 쇼핑몰 등 결제 서비스에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방법 등이 궁금했다면 하단을 참고하여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 사용법

모바일 결제 방법




인터넷뱅킹이라는 단어도 이제는 옛 말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인터넷을 통해 무언가 결제하는 일 보다 휴대폰을 이용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더 많이 이용하는 시대가 되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의 최대 장점은 따로 공인인증서 없이도 비밀번호나 지문 인식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는 것 입니다. 뿐만 아니라 각 서비스마다 사용자를 모으기 위해 캐시백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범용적이고 혜택이 많은게 카카오페이니까 사용법을 숙지하여 다양한 곳에서 결제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휴대폰을 이용해서만이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결제 가능 합니다.




카카오페이 자동충전


카카오페이 결제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페이충전을 해야 합니다. 따로 어플이 있지만 같은 카카오에서 지원하는 서비스인 만큼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충전 등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충전


따로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는건데요.  카카오페이 사용법은 카톡 메뉴에서 기타를 선택한 뒤 여기 나오는 페이를 선택하면 카카오페이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자동충전


여기로 들어왔다면 충전을 하시면 되는데요. 참고로 카카오페이 사용법 중 꼭 알아두어야 하는게 자동충전 기능 입니다. 


계좌를 등록한 상태라면 일정 금액 이하로 떨어졌을때 자동 충전 되도록 기본설정 되어 있으니 원치 않는다면 해제를 해주셔야 하고, 금액기준도 변경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위에 보면 연결계좌라고 되어 있는 메뉴에서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방법


카카오페이 결제방법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나뉘어 집니다.




먼저 온라인의 경우 내가 QR코드를 생성해서 매장에 있는 바코드 스캐너로 찍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의점 같은 곳에서 해당 단말기를 봤던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그 기기에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방식 입니다. 


카카오페이 QR코드 결제


아니면 매장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는 것으로 결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편의점 등 프렌차이즈 매장은 기본적으로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결제방법


이번에는 핸드폰을 이용한 카카오페이 사용법 입니다. 카카오톡에는 자체적인 스토어가 있는데, 이 곳에서 결제하는 것은 당연하고 쿠팡, 네이버, 배달의 민족, 야놀자 등 대부분의 어플 및 사이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수단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기만 하면 되는데요. 서비스에 따라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카카오페이 결제방법을 이용 할 시 즉시할인 되는 경우도 있고, 캐시백 추가 적립이 되는 경우도 있으니 상황에 맞게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혜택


혜택도 혜택이지만 다른 결제서비스에 비해 훨씬 편리한 부분이 많으니까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하스텐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