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대보험 계산기 및 요율표 정리


2020년 4대보험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다양하게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인상된 2020년 4대보험 요율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연봉도 오르지만 그와 함께 각종 세금도 오르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다양한 부분에서 보험료가 인상된 만큼 4대보험요율표를 미리 확인하면 좋고, 내가 납부해야 하는 금액이 얼마인지 알 수 있는 2020년 4대보험 계산기도 있으니까 이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2020년 4대보험 계산기

2020년 4대보험 계산기

보험요율표




4대보험에는 건강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이렇게 4개가 포함 됩니다. 그리고 2020년 4대보험요율이 소폭 상승한 만큼, 얼마나 상승했는지 알아두면 좋은데요.


각 내용과 함께 4대보험 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계산기 사이트를 올려두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으며, 급여만 입력하면 바로 계산 됩니다. 





4대보험 계산기 사이트


이 2020년 4대보험 모의계산 사이트는 국민연금공단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4대보험 계산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월 급여와 사업장 근로자수를 입력하면 모든 4대보험 계산을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다음 내용을 계속 봐주시면 좋습니다.


국민연금요율 및 계산

국민연금요율


2020년 국민연금요율은 작년과 동일하게 9% 입니다. 사업주와 근로자가 반씩 나눠 부담하기 때문에 우리는 4.5%만 납부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계산


4대보험계산기 사이트에서 국민연금을 선택한 뒤 금액을 입력하면 이렇게 부담금액을 확인 할 수 있고, 자세한 내용도 확인 가능 합니다.


건강 보험료 계산법

건강보험요율


2020년 건강 보험료는 6.67%로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사업주와 근로자가 3.335%씩 나눠 부담하고, 장기요양보험료율을 10.25%가 되었습니다.


건강 보험료 계산법


의료보험 계산도 이렇게 쉽게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건강보험료와 장기요양 보험료를 모두 알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요율 및 계산

고용보험요율


고용보험요율은 1.6%로 0.8%씩 나눠 부담하게 됩니다. 참고로 이 금액은 사업장 근로자수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용보험료 계산법


이 내용도 해당 4대보험 계산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인원수에 따라 사업자는 부담 금액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산재보험요율

산재보험요율


산재보험은 종류에 따라 모두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계산을 할 수 없습니다.


산재보험 계산법


때문에 계산 사이트에서도 산재보험은 다른 사이트에서 따로 확인하도록 되어 있으니 이 내용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이 금액은 사업주만 지불하는 것 이기 때문에 근로자라면 신경 쓸 필요가 없습니다.


이상으로 2020년 4대보험 계산기 및 요율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궁금하다면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