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단체방 만들기: 오픈채팅, 단톡방 총정리


카톡 단체방

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을 모두 정리해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옛날 부터 카카오톡의 단톡방 기능은 많은 분들이 이용해왔었는데요. 최근에는 카톡이 업데이트 되면서 다양한 단체방 만들기 방법이 생겨났습니다. 다양하게 만드는법이 있으니까 필요하셨던 분들은 내용을 참고해서 따라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단체방 만들기

카톡 단체방 만들기

오픈채팅 및 단톡방



카톡 단체방 만들기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나는 꼭 친구추가가 되어 있어야 하는 방법과, 다른 하나는 전혀 모르는 사람도 얼마든지 대화방에 참여 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만들어진 단톡방에 다른 사람을 초대하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까지 모두 정리 되어 있으니 이 글을 보고 카톡 단체방 만들기 방법을 마스터해보세요.



오픈채팅 단체방 만들기

카카오톡 대화방 만들기


먼저 알려드리는 방법은 카카오톡에 있는 오픈채팅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kakaotalk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대화풍선 아이콘을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일반채팅, 비밀채팅, 오픈채팅이 보이게 됩니다. 모르는 사람도 얼마든지 참여 할 수 있는 카톡 단체방 만들기를 원한다면 오픈채팅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새로운 채팅


이 화면에 들어왔다면 이미 만들어진 다양한 채팅방을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하고 싶다면 해시태그 등을 검색해서 내가 원하는 방을 찾아보시고, 직접 만들고 싶다면 만들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오픈채팅 만들기


여기서 1:1채팅방은 방은 하나만 존재하지만 각각 개별적으로 대화 할 수 있는 방을 의미하고, 그룹 채팅방이 단톡방 입니다. 단체대화를 원한다면 그룹을 선택해주세요.


카톡 그룹채팅


이제 방 이름을 입력하고 해시태그를 입력합니다. #으로 해시태그를 입력하면 다른 사람들이 해당 태그로 검색해서 내 방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


프로필 설정에서는 톡 프로필로만 참여 허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하면 내가 설정한 프로필 사진이 그대로 나타나게 됩니다.


톡 프로필로만 참여


나를 노출하지 않는 익명방을 원한다면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초대할 사람이 정해져 있다면 검색허용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자유롭게 들어오는 것을 원한다면 허용으로 하면 됩니다.


카톡 단톡방 만들기


방이 만들어졌다면 위에 있는 공유 버튼을 선택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카톡 단체방 링크를 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단톡방 만들기

일반채팅 개설하기


이번에는 예전 부터 단톡방 만들기 방법으로 많이 사용 되었던 방법 입니다. 새로운 채팅방 개설창에서 일반채팅을 선택해주세요.


단톡 초대 방법


그리고 내 친구목록에 있는 사람중 초대하고 싶은 사람을 선택 합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단톡방을 만들 수 있고, 만약 기존 채팅방에서 새로운 사람을 초대하고 싶다면 단체방에 들어가서 메뉴 버튼을 열어줍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설정


그러면 이렇게 대화상대 초대 버튼이 보이니 원하는 사람을 초대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카톡 단체방 만들기를 하고 싶으셨던 분들은 한 번 따라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혹시 내용과 관련해서 잘 모르거나 안되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