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조회 방법: 전기요금 계산기 정리


전기세 조회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기세 조회를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금이 나오기전에 현재 우리집의 전기세 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이 외에도 얼마나 사용했을 경우 금액은 어떻게 되는지 전기요금 계산기도 이용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전기세 조회

전기세 조회

전기요금 계산기




절약을 하기로 결심했다면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공과금을 절약하는 게 우선인데요. 여기에 많은 비중은 전기세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그리고 특히 여름철에는 에어컨 사용이 많기 때문에 누진세가 적용 되고, 조금이나마 지출을 줄이기 위해 에어컨 요금 조회를 하고 싶을 수 있는데요.


내가 필요로 할 때 언제든지 간편하게 전기세 조회를 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 사이트에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 조회 방법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


전기세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로 접속해야 합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입력하면 바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이제 메뉴에 보이는 우리집 전기요금 미리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기세 계산


그럼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일반주택인지 고압 아파트인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고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만약 고객번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전기 고객정보


여기서 3번째에 있는 고객정보로 조회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역과 성명 생년월일로 검색이 가능 합니다.


검침 납기일 조회


다음으로 전기계량기를 확인해주세요. 집마다 위치가 다를 수 있는데 주택 같은 경우 외부에 있을 수 있고, 아파트나 최근 빌라는 대부분 현관쪽에 있습니다.


전기계량기


이 것이 우리가 사용한 전기양이며, 입력하게 되면 실시간 사용량 조회가 가능 합니다.


전기요금 미리보기


사용기간과 사용량 그리고 요금이 표시되며, 구체적으로 이 요금이 어떻게 발생했는지 전력량요금, 기본요금 등의 상세내역을 확인 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전기세 확인


마지막으로 전년동월 사용량 및 전월 사용량 대비 비교를 할 수 있어 얼마나 더 사용했는지 혹은 얼마나 절약했는지를 알 수 있으니 이 것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량 비교


그럼 이번에는 실시간 전기세 조회가 아닌, 어느정도 사용 했을 때 얼마나 나오는지 미리 알아볼 수 있는 전기요금 계산기 방법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요금 계산기 이용하기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전기요금 계산기를 선택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기세 계산기


여기서 계약종별을 선택하고 조건을 입력해주세요.


전기요금 계산기


그리고 얼마나 사용 할 것인지 예상 사용량을 입력하고 요금계산을 하면 이렇게 미리 계산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상세적으로 어떤식으로 이런 계산이 된건지도 알 수 있으니 우리집 전기요금 계산기를 이용해보고 싶었다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사용이 많은 여름철에는 특히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전기세 조회 방법이었습니다.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 게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길 바랍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