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 카톡 생일 안뜨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생일을 숨기고 싶었던 분들이라면 이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라며, 혹시라도 생일이 잘못 표시되었다면 변경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외에 알끄거나 켜는 것도 가능하니 필요해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카톡 생일 안뜨게




요즘 SNS와 메신저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생일알림 기능이 있는데요. 


내 주변사람들의 생일이나 기념일을 잊지 않을 수 있게끔 표시해줘서 편리할 수 있지만, 반대로 이러한 내용을 알고 싶지 않거나 자신의 정보를 비공개로 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를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법

카톡 생일 비공개


카카오톡은 생일인 친구를 표시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혹시라도 다른 사람의 생일표시를 보는 것이 싫었던 분들이라면 해결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생일 안뜨게


그리고 이러한 화면이 나왔다면 알림설정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생일 안뜨게


이 곳에서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생일친구메뉴가 보이고 생일인 친구 보기라는 활성화바가 있습니다. 이 표시를 해제해주면 친구목록에서 친구의 생일 정보를 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알기 싫은 내용을 알게 되어 괜히 신경쓰이는 상황을 피하고자 한다면 이 기능을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이번에는 타인이 아닌 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이 설정을 하면 친구들의 목록에서 내 카카오톡 생일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카톡 생일표시


내 프로필로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있는 설정창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화면을 가장 아래로 내리면 생일알림 활성바가 있고, 이 버튼을 통해 카톡 생일 안뜨게 하는 것이 가능 합니다.


카카오톡 생일표시 끄기


그리고 혹시라도 생일이 잘못 입력되어 있었다면 이 것을 변경하는 것도 가능한데, 계정정보에 있는 내정보 관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카톡 생일변경


이 곳에서 닉네임이나 생일, 성별을 변경할 수 있으니 필요한 상황에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게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