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구독취소 및 환불 받는 방법 (프리미어프로 등)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최근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들이 늘면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어도비 프리미어프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프로그램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거나, 자동결제가 되었을 때 어도비 구독취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도비 결제 환불 받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미어프로뿐만 아니라 같은 회사의 프로그램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어도비 상품들을 구독취소 하는 방법이니 하단을 통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도비 프리미어프로 결제취소

어도비-구독취소
어도비 프로그램 결제취소 하는 방법

 

꿀팁→ 피클플러스 티빙, 넷플릭스 등 파티원 매칭 하는 방법

 

피클플러스 티빙, 넷플릭스 등 파티원 매칭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최근 다양한 OTT 서비스가 생겨났는데요. OTT 서비스란 우리가 많이 보는 넷플릭스, 왓챠, 티빙 등의 구독 서비스를 의미 합니다. 최근들어 이용하는 분들이 점점 늘어

hastern.tistory.com

어도비 프로그램 환불 받기 절차

 

동영상 편집을 위해 대부분 어도비 프리미어프로를 사용하시는데요. 이 서비스는 자동결제가 되다보니 더 이상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음에도 결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엔에이치엔한국사라는 출금 내역이 있다면 이 경우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자동결제된 금액을 전액 환불받는 방법이 있으니 여기에 있는 내용을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dobe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계정 페이지로 들어와주세요. 이 화면에서 메뉴를 보면 플랜 및 결제가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앞에 있는 플랜관리 화면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플랜 관리 화면으로 들어오면 내가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프리미어프로가 나오고 있고, 화면을 보면 서비스 종료라는 게 있습니다. 옆에 있는 플랜 취소 버튼을 클릭하세요.

 

어도비 로그인을 마치면 이렇게 플랜 취소 화면으로 들어와집니다. 여기서 탈퇴하는 이유를 선택해주세요. 아무거나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플랜을 취소하면 뭐가 제한되거나 안된다는 안내가 나타납니다. 이러한 내용은 추후 다시 재가입시 모두 누릴 수 있으니 무시해도 괜찮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취소가 완료 됩니다. 프리미어프로 등 어도비 프로그램을 더 이상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미리 이러한 절차를 통해 구독취소를 하시는 게 좋고, 이렇게 하지 않으면 자동결제가 되어버립니다.

 

그리고 카드로 결제된 어도비 환불은 바로 이루어지는게 아니라 다음달에 적용되니 참고해주시고요. 더 궁금하거나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어도비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