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큐르 양주 아그와, 코카레로 후기: 파는곳과 가격 꿀팁!


AGWA(아그와) & Cocalero(코카레로)

이번 시간에는 아그와, 아구아, 아구와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우는 코카나무잎으로 만들어진 AGWA라는 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겠다.


겸사겸사 이 술의 경쟁상대인 코카레로의 정보도 같이 담고 있으며, 가격 정보와 구매 꿀팁도 있으니 알아두면 이득이다!

 

리큐르 양주 아구아 후기


리큐르란?


대표적으로 예거마이스터, 압생트, 깔루아 등이 있으며, 중세시대에는 약으로 쓰기도 했다고 한다. 증류주에 식물이나 꽃 등을 첨가하여 만든 조금 끈적한 술 이라고 생각 하면 될 것 같다.



코카나무잎으로 만든 술

아그와(agwa)


△예거는 꼽사리



오늘 소개하는 코카레로와 아그와는 그 중에서도 코카잎으로 만들어진 리큐르로 제조과정에서 마약성분은 제거 되었다. 아그와의 경우 <예거마이스터>와 함께 대표적인 리큐르로 알려져 있고, 코카레로는 후발주자로 다소 인지도가 낮은데 맛은 거의 비슷하다. 



아그와 : 볼리비아산 코카잎과 녹차, 오이, 라벤더 등 36가지의 재료가 들어가 있다.

코카레로 : 볼리비아산 코카잎과 과라나, 인삼, 박하 등 16가지의 재료가 들어가 있다.



아그와 먹는법

보드카 먹는법



클럽이나 술집에 갔을때 메뉴판에서 예거밤, 아그와밤 등의 이름을 들어본적이 있을 것 이다. 주량이 센 사람은 샷으로 먹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핫식스나 레드불 같은 에너지드링크를 섞어서 칵테일로 마시는 경우가 많고, 그래야 더 맛있다고 생각 한다.



그리고 아그와나 코카레로의 경우에는 이렇게 호리병처럼 생긴 밤잔이 따로 존재하는데, 아래에는 핫식스를, 위에는 술을 넣어 고진감래처럼 마실 수 있으며, 궁금해서 완전히 섞어서도 먹어보고 저렇게도 먹어봤는데 저렇게 먹는게 확실히 더 맛있었다.



아그와밤 만드는법


맛은 어떨까?



지금 술을 마시면서 작성하는게 아니라 조금 애~매한데, 아그와의 도수는 30도이지만 리큐르가 원래 도수에 비해 약하게 느껴지는 술이라 개인적으론 술 맛이 나지 않고 달달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여기에 에너지드링크가 섞여 익숙한 맛이 나는데, 흔히 많이 먹는 예거밤과는 맛이 조금 다르다.



 에이 몰라..



그냥 맛있다. 이렇게 섞어두면 술을 잘 못먹는 사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 이게 잔을 보면 알겠지만 원샷을 해야 하다보니 술에 금방 취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하자.  



아, 그래서 클럽에서 이 술이 많이 팔리는건가?



깨달음을 얻었다.(응?)



아그와, 코카레로 가격

코카레로



코카레로는 아그와랑 맛이 굉장히 비슷하다. 필자의 경우 두 병을 같이 구매했기 때문에 동시에 맛을 봤는데, 이 경우에는 미묘한 차이가 느껴지지만, 각자 따로 먹으면 구분 할 수 있을까 싶다. 하지만 가격이 저렴하니 이렇게 정리하자.



코카레로= 보급형 아구아



사람들이 많이 먹는 예거(스미노프, 앱솔루트 정도의)를 기준으로 술집, 맥주바켓 등에서 7만냥에 판매 할 경우에 아그와의 가격은 10만냥 정도였다. 그리고 감주에서 예거가 15만냥일때 아그와는 20만냥인 것을 본 기억이 있다. 





술집에 가면 비슷한 가격대로 묶어놓은 경우가 있는데, 그냥 간단하게 한단계 높은 트림이라고 생각 하면 될 것 같다.



이건 중요하지 않다.



지금 부터 꿀팁을 알려주겠다.



아그와 가격


*가자주류백화점 광진점: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온다.





대형마트에서도 예거 700ml가 3만 중반대에 판매되는 것을 보면 굉장히 저렴한 가격임을 알 수 있는데, 아구와의 경우 마트에서 행사로 5만 중반대에 판매하며, 없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감안하면 정말 개이득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큰 장점은 술의 전용잔이 구성된 세트도 있다는 것 인데, 전용잔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다른 술의 잔도 구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곳 이다. 실제로 맨 위에 있던 사진이 여기서 주문해서 받은 사진이었는데, 배송도 빠르게 온다.



남대문 같은 곳 에서 발품을 팔면 더 저렴하게도 구할 수 있겠지만, 집에 편히 앉아서 손가락 몇 번 클릭으로  원하는 술을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큰 매리트가 있다. 배송은 삼천냥이니 참고하도록 하자.



마무리


이 가자주류백화점이 지역마다 있는 걸로 알고 있고 사이트도 지점마다 따로 있는 것 같았는데, 필자가 확인 했을때는 여기가 가장 괜찮았다. 혹시 다른 더 좋은 지점이 있다면 필자에게도 알려주길 바란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댓글을, 도움이 되었다면 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