듣기 좋은 인디밴드 - 로브 노래 Top5 (좋아보여, 발자국 등)


인디밴드추천

안녕하세요 음악 요정 하스텐 입니다. 하하. 이번 시간에는 비교적 취향을 덜 타는 인디밴드를 소개해보려 하는데요. 


통통튀는 곡과 재치있는 가사로 편하게 듣기 좋은 '로브' 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노래 Top5를 선정해봤으니 즐겁게 감상해주세요. ^^

 

로브

인디밴드 노래 추천 로브



오늘의 인디밴드 추천은 2016년에 데뷔한 로브 입니다. 올해 28살이라 그런지 저랑 노래 스타일이 너무 비슷해요. 예전스타일과 요즘스타일이 적절히 믹스된, 딱 20~30대가 듣기 좋은 느낌이랄까요. 하하.



로브의 장점은 듣기 편한 보이스에, 곡도 너무 애절하거나 시끄럽지 않게, 정말 듣기 편하게 잘 만든다는거에요. 카페나, 드라이브할때 들으면 참 좋으니 즐겁게 감상해주시기 바랍니다 ^^  



* 다 듣기 힘드시다면 발자국이라도 들어보세요!




좋아보여

로브 좋아보여



로브 - 좋아보여 (Feat.손모아, 우디)



로브 노래의 장점은 사랑이야기도, 이별이야기도 듣기 편하게 만든다는건데요. 작곡을 참 잘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조금 옛날풍이라 익숙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도입부가 참 마음에 드는 곡이라 제일 먼저 올려봤습니다. ^^ 



발자국

로브 - 발자국



로브 - 발자국



개인적으로 로브 노래중 제일 좋아하는 곡 입니다. 과하지 않게 그루브를 타면서 시작하는 것 부터 싸비까지 뭐 하나 마음에 안드는 게 없는 곡 이에요. 아마 조금만 알려지면 충분히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노래인데, 홍보가 부족한게 아쉽더라고요.


요즘은 이렇게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을 자주 듣게 되네요. ^^ 


My Babe

My babe



My Babe (Feat. 최유리)



처음에 통통튀는 느낌이라 사랑스러운 음악이라고 생각 했는데, 이별 노래였습니다. 최유리씨의 허스키한 목소리와 참 잘 어울리는거 같아요. 2018년 1월에 발매된 제일 최근 곡 인데, 빨리 다음 노래도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느낌표와 물음표

로브 느낌표와 물음표



로브 - 느낌표와 물음표 (Feat.장진희, 우디)


그때 안아줬던거는 뭔데 

사실 아직 손끝에 있는데

Oh 왜 이래

우리 다른 사랑하는데


너의 머리는 어느새 단발이네

네가 그리하기 싫다 한 건데


...


네가 그렇게 보고 싶어 하던 단발인데

하지만 이젠 더는 상관없잖아.


(응?)


불륜이 아닙니다. 하하. 새로운 사람을 만났지만 아직 서로를 잊지 못한 그런 이야기에요. 남녀가 서로 말을 주고 받는 그런식의 가사인데, 저는 이런 가사를 참 좋아해요. 하나의 이야기가 있는 그런 노래요.


 

음.. 가사를 듣고 있으면 옛날 생각이 나는데, 저는 이런 상황을 겪어봐서 그런지 공감이 되는거 같아요. 사랑은 사랑으로 잊혀진다는 게 꼭 그런건 아니더라고요. 어디까지나 진짜 사랑을 시작했을때의 이야기죠. 이 쉬운걸 이런 경험 뒤에 알았습니다. 하하..



러블리

로브 - 러블리


로브 - 러블리


왜 자꾸 니 곁에는 남자가 많은거야.

왜 넌 그렇게 예뻐서 자꾸 꼬이는거야.


그렇게 짙게 화장하고 다니진말란 말야

넌 쌩얼이 예뻐. 


---


널 가만두지않는 그 네 폰에 많은

친구라는 애들. 그건 너만 그래.

넌 눈치 없어 몰라. 나도 니 친구였는데.



ㅋㅋㅋ 아 가사 너무 귀엽네요. 얼마나 예쁘면 저렇게 까지 걱정을 할까요. 하긴 남자친구 눈에 세상 여자친구는 다 이렇게 예쁠테니까요. 그렇죠? 하하. 



음~ 저는 저렇게 질투했던적이 있었나 싶어요. 기본적으로 상대를 완전 믿어버리는 연애방식이라, 누구랑 연락을 하던 잘 신경을 쓰지 않거든요. 그래도 매일 보고 싶다는건 공감이 되네요. ㅎㅎ




여기까지 제가 뽑은 로브 노래 Top5 였습니다. 그럼 즐거운 음악감상 되셨길 바라며, 저는 다음번에도 좋은 곡으로 찾아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원하는 스타일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