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 카톡 동영상 화질 용량 설정


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 방법을 알려드리면서, 카톡 동영상 화질 및 용량 설정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을 이용해서 카카오톡 사진 용량 및 화질 설정도 가능하니 참고해서 적용해보시길 바라며, 용량이 올라갈 수 록 용량도 늘어나고, 데이터 소모량도 늘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


카톡 전송파일 화질 및 용량 설정

카카오톡 원본 사진 보내기



카카오톡은 사진과 동영상 같은 미디어 파일의 화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화질이 올라갈 수 록 파일 용량이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그 만큼 데이터 소모량도 많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다녀오는 등 사진과 동영상을 찍었을때, 카카오톡을 이용해서 공유하게 된다면 고화질 혹은 원본 사진으로 보내는 것이 좋고, 반대로 단순히 재미있어서 공유하는 짤방 등은 일반화질로 전송하는 게 좋습니다.



PC로 옮기지 않는 이상 일반화질이라 하더라도 화면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는 충분히 잘 보이거든요.



만약 이렇게 일일히 설정을 건드는 게 귀찮다면, 드롭박스나 샌드애니웨어 등의 파일공유 어플 및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게 더 효율적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지금 부터 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를 위해 카톡 화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미디어 전송 화질 설정

카톡 동영상 화질



먼저 카카오톡 어플에 접속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카톡 설정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오늘의 주제인 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를 위해서는 채팅 설정에 들어가주셔야 합니다.



그럼 미디어 전송 관리라는 항목에 사진 화질 및 동영상 화질을 설정하는 공간이 있는데요. 사진의 경우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으로 선택이 가능하고, 동영상 화질은 일반 화질, 고화질 이렇게 두 가지로 선택이 가능 합니다.



카톡 사진 용량



카카오톡 동영상 전송의 경우 원본으로 선택 할 경우 용량이 얼마나 커질지 알 수 없어서 이렇게 막아둔 것 같은데요. 만약 고화질 영상을 공유하고 싶을 경우 샌드애니웨어가 훨씬 효율적 입니다.





추후에 무료 대용량 파일 전송 프로그램인 샌드애니웨어 사용법도 같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사진 해상도

카톡 사진 화질



위의 사진은 카톡 사진 화질선택에 따른 해상도 및 용량 차이를 알 수 있게 찍어본 사진 입니다. 아이폰으로 찍은 4032x3024 해상도의 3.16MB 파일이 카톡 일반화질과 고화질 전송시 이렇게나 많이 줄어들었는데요.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 처럼 어차피 스마트폰으로 봤을때는 별 다른 차이가 없으니 일반 및 고화질로 설정해주셔도 충분하고요. 핸드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요즘은 3MB가 그냥 넘어가기 때문에, 원본으로 공유시에는 꼭 와이파이 환경에서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톡 원본사진 보내기 및 카톡 동영상 화질 설정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은 설정이라 누구나 할 수 있으니 한 번씩 해보시길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