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카톡 삭제된 채팅방 복원


카카오톡 백업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저번에 카카오톡 백업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카톡 삭제된 채팅방 복원이 가능해졌는데요. 아직 생긴지 얼마 안되서 이 기능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백업 기능을 이용하여, 자체적인 기능으로 카톡 복구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카카오톡 채팅방 복원을 쉽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백업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카톡 삭제된 채팅방 복원 하기



저번 시간에 카카오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방법은 대화내용을 텍스트 파일로 확인할 수 있던 저번 방법과는 다르게, 대화방을 통째로 다시 받을 수 있는 백업 및 복구 방법 입니다.



혹시라도 텍스트파일로 메시지 내역을 확인하거나, 소장하고 싶으신 분들은 하단 참고글을 확인해주세요.



카톡 백업 및 복구



요즘 카카오톡이 점점 진화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동안 사람들이 필요로 했던 카톡 메시지 삭제, 프사 비공개 등의 기능이 하나 둘 구현되고 있는데요. 이제는 카카오의 자체적인 기능으로 카톡 백업 및 복구가 가능해졌습니다. 


카톡 백업



카카오톡 백업 방법

카카오톡 복구


카카오톡 백업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설정창에 들어올 수 있는데요. 여기서 채팅을 선택하면 대화 백업이란 항목이 있습니다.


카톡 대화 복구


처음 이 창에 들어왔다면 당연히 백업 정보가 없겠죠? 대화 백업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럼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나타나는데요. .혹시라도 비밀번호를 잊었을 경우에는 복원이 불가능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카카오톡 대화 복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이렇게 데이터 추출이 시작되고, 텍스트만 백업이 되다보니 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은 용량의 한계로 인해 백업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딱히 백업 할 필요가 없으시거나, 핸드폰 용량이 부족하신 경우에는 백업 데이터 삭제를 통해 해당 내용을 지울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카톡 복구는 어떻게 하나요?



복구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카톡을 재설치하면 로그인을 하라고 나타나는데요. 이 때 복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기존에 백업해둔 채팅방이 모두 복구 됩니다.



주의사항



카카오톡 백업은 14일간만 저장 됩니다. 그 이후에는 재설치를 하더라도 복구 할 수 없다는 이야기인데요. 횟수제한이 없기 때문에 생각날때마다 백업을 해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활용방법



이 방법은 처음에 말씀드렸던 것 처럼 삭제된 카톡 채팅방 복원이 가능 합니다. 혹시라도 백업을 해둔 상태에서 자주 이용하는 중요한 대화방을 삭제한 경우, 카카오톡을 재설치하는 방법으로 복구 할 수 있는거죠.



이 처럼 꼭 기기를 변경하면서 내역을 옮기는 것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황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니 상황에 맞게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 방법 글을 마치며, 잘 모르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언제나 친절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