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무음 어플 추천: 소리 없는 무음 카메라 앱

아이폰 카메라 무음 어플 추천: 소리 없는 무음 카메라 앱

아이폰 카메라 무음 어플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요즘은 핸드폰 무음 카메라 어플이 다양하게 있지만, 아쉽게도 아이폰에서는 카메라 무음 어플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제대로 작동하는 아이폰 카메라 무음 어플 추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부디 악용하는 사례가 없기를 바랍니다.



무음 카메라 어플 추천



하스텐의 어플 리뷰 #49

아이폰 무음 카메라 앱





아이폰 무음 카메라 앱 다운로드

아이폰 카메라 무음


오늘 소개하는 무음 카메라 어플의 이름은 매일 조용한 카메라 입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기능을 원하셨다면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안드로이드는 관련 앱이 다양하게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앱스토어 다운로드 링크: https://itunes.apple.com/kr/app/id1227687362




매일 조용한 카메라 사용법

예전에 처음 아이폰으로 넘어오면서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할 때 잘 이용하던 무음 카메라 기능이 작동 하지 않아서 놀란던 기억이 있습니다.  



기본 카메라로 안되는 것은 당연하다면 당연한 일이었지만, 카메라 360 같은 앱으로도 안드로이드에서는 무음을 사용할 수 있었는데, 아이폰에서는 이게 안되었거든요. 그러고보면 같은 이유로 통화녹음도 안되고 있죠.



악용 사례가 너무 많으니 이해는 합니다.



하지만 도서관에서 촬영을 해야 한다던지,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사진을 찍을때 셔터음 때문에 신경쓰이는 일이 있다보니 불편하기 마련인데요. 이럴때는 오늘 소개하는 매일 조용한 카메라 앱 같은 무음 카메라 어플을 이용해주면 됩니다.



조용한 카메라


아이폰 무음 카메라 사용법은 특별히 알려드릴 것은 없는데요. 그냥 어떤 기능이 있는지 살짝 알아보자면, 상단에는 격자 및 후레쉬 기능과 전면 후면 설정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쪽에 보면 타이머 기능이 있어서 최소 3초 ~ 최대 10초까지 시간 조절을 할 수 있고, HD라고 적혀 있는 걸 눌러서 동영상 모드로 전환할 수 있어서, 동영상 무음 어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음 카메라 앱


설정에서는 지도정보 저장하기 및 볼륨버튼 촬영 등의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개인정보유출 문제 때문에 요즘은 지도정보는 잘 저장하지 않는 추세 입니다.



단순히 유출되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우리가 인터넷에 사진을 올림으로 인해 사람들이 해당 사진이 찍힌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거든요. 그래서 인터넷에 올릴때는 사진정보를 지워주는 게 좋습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따로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무음 카메라의 화질 해상도는?

카메라 무음 방법


핸드폰 카메라 화질은 기본 성능을 따라가기 때문에 별 다를 게 없지만, 해상도의 차이는 있습니다. 아이폰8 플러스를 기준으로 3024x4032으로 저장이 되는데, 아이폰 무음 카메라 어플인 매일 조용한 카메라의 경우 2376x4224로 저장이 되거든요.



예전에 사용했던 무음 카메라 앱의 경우 이 것 보다 더 해상도가 작았던걸로 기억 하는데, 이 정도면 적당한 것 같습니다. 어차피 일반적인 풍경 사진 같은건 굳이 이 앱을 이용해서 촬영하지 않을테니까요.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무음 카메라 어플 추천 글을 통해 셔터음 없이 사진 찍는 방법을 소개해봤는데요. 부디 이런 기능을 악용하는 사례가 없었으면 합니다.



옛날에는 2G폰 시절에도 무음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는데, 점점 악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다 막힌거였으니까요. 순수하게 이런 기능이 필요한 사람들은 참 억울해집니다.



댓글(2)

  • 2018.11.22 08:04 신고

    저도 아이폰이라 흑 ㅠㅠ 공감되는 부분이 많네요
    일하다가 진짜 급할때 폰카메라 꺼내드는데 소리때문에 너무 신경쓰여서 제대로 찍지도 못했어요.
    아이폰 출시국가 중에 일본이랑 우리나라만인가 무음기능 안되게 출시한다더라구요
    하도 그런 범죄가 많아서... 진짜 몰카범들 때문에 뭔고생인지 ㅠ

    • 2018.12.02 15:28 신고

      한국은 카메라 셔터음이 강제이고, 반대로 미국은 통화 녹음이 아예 불가능하게 만들어져 있죠.

      각 나라 법에 맞춘거라지만, 평범하게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불편한거 같아요. 억울하기도 하고요. ㅎㅎ

      그래도 앱이나 탈옥 등으로 해결할 수 있으니 그나마 낫긴 하네요. 통화녹음은 아예 막아버렸으니까요.. 스피커폰 녹음도 ㅜㅜ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