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예매 어플: 시간표, 요금 확인 및 취소 수수료


SRT 예매 어플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수서고속철도 SRT 예매 어플을 통해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RT 예매 취소 수수료 및 노선도 요금 안내도 함께 하고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이라면 하단을 통해 참고해주세요.



SRT 예매

수서고속철도 SRT 예매 어플

노선도 요금 취소 수수료 확인하기


수서고속철도 승차권 예매 방법



코레일 KTX와 마찬가지로 수서고속철도 SRT 승차권 예약 어플이 있습니다. 앱스토어 및 플레이구글에서 검색해보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다운로드 받아 주시면 되는데요.



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로그인 해주셔야 합니다. SNS를 통한 가입이 가능하니 편한걸로 진행해주시고 승차권 예매를 선택해주세요.

수서고속철도 승차권 예매






SRT 예매 어플을 이용한 예약방법은 사실 딱히 소개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간단합니다. 


SRT 노선도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뒤 날짜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SRT 시간표 및 노선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RT 예매 방법


마음에 드는 시간대에서 예약하기를 눌러주면 이렇게 좌석을 선택할 수 있고요. 결제를 진행하기 전에 혹시 해당되는 사항이 있을 수 있으니 할인선택을 확인해주세요.


SRT 요금


그리고 결제를 누르면 아쉽게도 휴대폰 결제 및 계좌이체는 지원하지 않고,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한 뒤 결제하기를 눌러주면 되고, 목록의 승차권 확인에서 예매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SRT 예매 취소 수수료


SRT 예매 취소 수수료


수서고속철도 SRT 예매 취소 수수료는 위의 표와 같은데요. 역창구와 인터넷의 수수료가 다르다보니 가급적이면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예약해주는게 더 좋습니다.



그리고 출발후 5분이 지나기 전 까지는 인터넷으로 15%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반환이 불가하니 혹시라도 나머지 금액을 환불 받고 싶다면 역창구에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해당 열차가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 까지는 최소 30%라도 반환받을 수 있으니 역에 도착해서 놓친 경우라면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고요. 시간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지니 늦겠다 싶으면 어플을 통해 빨리 취소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마무리

이번에는 SRT 예매 어플을 소개해보았는데요. 사실 뭐 딱히 알려드릴게 없는 앱이고, 이게 별로라 하더라도 딱히 대안이 없다보니.. 그냥 이런 앱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마무리하겠습니다. 필요하다면 핸드폰에 설치 후 이용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