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스팟 사용방법: 모바일 핫스팟 연결 데이터 사용량


핫스팟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핫스팟 사용방법과 함께 모바일 핫스팟 연결을 했을 경우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곳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거나, 보안 등의 이유로 안전하게 노트북 핫스팟 연결을 하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핫스팟 연결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및 사용법

아이폰 핫스팟 연결





모바일 핫스팟 연결

모바일 핫스팟


핸드폰 데이터가 남아 있지 않을때 다른 사람의 핫스팟을 이용하여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가 없는 장소에서 노트북 핫스팟 연결을 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저는 아이폰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있지만 안드로이드도 사용법은 비슷하니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설정창에 들어가서 개인용 핫스팟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해당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면 되는데요.


핫스팟 사용법


활성화가 되면 노트북에 이렇게 나타나고, 다른 기기에 연결이 되었다면 핸드폰 상단에 연결된 기기의 갯수가 나타납니다. 다른 사람이 이용할지도 모르니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꼭 설정해주세요.



그리고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노트북에 연결하면 핸드폰보다 데이터 소모량이 더 빠르다보니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자주 체크해주는게 좋고, 이건 아래에서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핫스팟 데이터


아이폰 핫스팟 연결 데이터 소모량은 셀룰러 설정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나의 요금제를 클릭하면 나의 데이터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 할 수 있는데요.



혹시 밖에서 핫스팟 연결을 많이 하신다면 LG 유플러스의 경우 데이터 스페셜 A를 추천드립니다. 기본 11GB데이터를 모두 소모하더라도 하루에 2GB씩 추가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요금제도 크게 부담되지 않거든요.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핫스팟 데이터 사용량


그리고 아래쪽에 있는 사파리를 눌러보면 핫스팟으로 사용된 데이터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이건 제가 한달동안 이용한 데이터 소모량으로 노트북 등의 기기에 연결하면 확실히 빨리 소모되니 무제한 요금제가 아니라면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장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핫스팟 사용방법 글을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