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 2개: 핸드폰 주소록 백업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핸드폰을 새로 구매했을때 가장 먼저 하는게 전화번호 주소록 백업 및 복구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튠즈가 전혀 필요 없는 아이폰 주소록 백업 방법이며, 안드로이드도 마찬가지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을 참고해서 이용해주세요.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핸드폰 주소록 백업




아이폰 주소록 백업



핸드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우선 대표적으로 핸드폰가게에서 옮겨달라고 말하면 알아서 잘 옮겨주기도 하고, 아이폰의 경우 아이튠즈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되기도 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튠즈를 사용하는걸 별로 좋아하지 않다보니 핸드폰을 바꿀때마다 다른 방법으로 아이폰 영혼털기를 하고 있습니다. (어플 및 설정 등 모든걸 백업하고 복구하는 방식)

아이폰 아이클라우드


지금 소개하는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방법이 바로 이 방법인데요. 설정에 들어가면 아이클라우드라고 있습니다. 저기 iCloud에 들어가주세요. (안드로이드는 아래에 따로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주소록 백업


아이클라우드는 기본적으로 5GB가 무료 제공되는데요. 여기서 연락처를 활성화시켜주면 자동으로 백업이 됩니다. 참고로 영혼털기를 하고 싶다면 용량을 늘려야하니까 한달만 결제를 해서 백업하고 복구할 때 이용한 뒤 자동결제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주소록 앱

네이버 주소록 백업


다음으로는 돈이 전혀 들지 않는 방법 입니다. 바로 주소록 앱을 이용하는건데요. USB 등을 이용해서 핸드폰을 컴퓨터와 연결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이 방법을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이건 안드로이드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요.



저는 지금 참고용으로 네이버 주소록 앱을 보여드리고 있지만, 사실 어떤걸 써도 기능은 같으니까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주소록의 경우 필요할때만 설치한 뒤 백업 전용 모드로 백업하고, 복구한 뒤 지워주면 끝 입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니 따로 남기지 않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연락처 옮기기 글을 마치며 혹시 잘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