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 농도 기준 정리: 대기오염 예보 어플 추천


초미세먼지 농도 앱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초미세먼지 농도 기준 정리를 하면서 초미세먼지 예보 어플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초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상태를 한 눈에 확인 할 수 있는 어플이니 요즘 처럼 대기상태가 좋지 않은 봄에 이용하시기에 좋습니다. 하단을 통해 설치해서 사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초미세먼지 어플

하스텐의 어플추천

초미세먼지 농도 측정 앱



초미세먼지 예보 어플 다운로드



오늘 소개하는 초미세먼지 어플 이름은 대기오염 정보 입니다. 통합대기지수모드, 미세먼지모드, 초미세먼지모드 이렇게 세 가지로 이용할 수 있으며, 각 농도 수치가 어느정도인지 자세히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초미세먼지 농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및 아이폰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쉽게 설치하실 수 있는 무료 앱 입니다. 직접 설치하는게 번거로운 분들은 하단을 통해 이용해주세요.



초미세먼지 측정


아이폰 : https://itunes.apple.com/kr/app/id1115216539

안드로이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ftworx.cai&hl=ko


대기오염정보 어플 설치후에는 먼저 내위치를 설정해주시고요. 좌측 상단에서 통합대기지수,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중 기본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AI, PM10, PM2.5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초미세먼지 예보 앱


그리고 지도기능을 통해 전국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이 것도 필요하시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앱 자체가 심플하기 때문에 딱히 뭘 더 설명할건 없네요.


초미세먼지 농도 기준


미세먼지보다 더 위험한게 바로 초미세먼지 입니다. 미세먼지는 10마이크미터 이하의 눈에 보이지 않는 먼지를 의미 하지만, 초미세먼지는 훨씬 작은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먼지를 의미 합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미세먼지는 0~15가 좋음, 16~35가 보통, 36~75가 나쁨, 76이상을 매우나쁨으로 표시하고 있는데요. 초미세먼지 농도 기준은 이 보다 조금 더 깐깐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20이면 보통이지만, 초미세먼지는 20이면 나쁨으로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외출을 삼가하는 등의 방법으로 대처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처럼 각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따로 표시해주는 앱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 예보 어플 추천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으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