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북,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총정리 설정 및 해제


페북, 페메 다크모드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페이스북에 검은색 화면을 이용할 수 있는 블랙모드가 추가 되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페북,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어떻게 하는지 모르면 절대 할 수 없기 때문에 하단에 나와 있는 정보를 확인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페북, 페메 다크모드 사용법이 궁금하셨다면 참고해주세요. 



페북 다크모드

페북,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블랙모드 설정 및 해제





페메 다크모드

페메 다크모드


카카오톡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어플중 하나가 바로 페이스북 메신저인 페메 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 새로운 기능이 추가 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특별히 테마 변경이 불가능했던 페북 메신저에 블랙모드, 야간모드라 불리우는 페메 다크모드 활성화 기능이 새롭게 생성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화면이 어둡게 변하기 때문에 페메 블랙모드라고 불리우기도 하며, 어두운 밤이나 새벽에 사용하면 좋기 때문에 페메 야간모드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결국 이 모든건 페메 다크모드를 다르게 부르는 말이니, 혹시라도 다른 기능인가 싶어 찾아보는 일은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여튼 이 기능은 기본적인 설정창에서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았고, 활성화 시키기 위해서는 특별한 행동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방법을 모르면 절대 사용 할 수 없습니다그러니 페메 다크모드 활성화를 원했다면 하단을 참고하여 해보시길 바랍니다.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메신저 앱을 실행하고 아무 채팅방에나 들어가서 특정 메시를 입력하면 활성화되는 독특한 방법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는지 몰랐을 뿐이죠.


페메 블랙모드


갑작스레 내가 이상한 메시지를 보내도 신경쓰지 않을 만한 사람을 선택해서 채팅방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대화창을 열어서 이모티콘을 하나 보내면 되는데, 초승달 모양의 이모티콘을 찾아주세요.


페메 야간모드


이모티콘을 보내면 갑자기 달이 내려오는 화면으로 가득차게 됩니다. 무슨 이벤트 페이지 같은 느낌인데 잠시 기다리면 '다크 모드를 찾으셨군요'라는 안내메시지가 보이면서 설정에서 켜기라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들어가서 페메 다크모드 설정창을 허용으로 바꿔주면 테마가 변경 됩니다. 페메 다크모드 해제 방법은 반대로 하면 되니까 따로 설명드리지 않겠습니다. 한 번 활성화된 이 기능은 해제 하더라도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페메 다크모드 해제


페북 다크모드


페이스북 다크모드


메 다크모드, 블랙모드를 페북 다크모드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아니 정확히 말해서 페이스북 다크모드 역시 나올 것 이라 예상 되고, 사진도 돌아다니고 있는데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페북 다크모드 사용은 아직 불가능 합니다.



따로 코드를 변형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굳이 그렇게 까지.. 싶기도 하고,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저는 추천드리지 않는 방법 입니다. 추후에 공식으로 기능이 추가 되면 그 때 다시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페북, 페메 다크모드 하는법에 대한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