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유플러스 5g 요금제 가격 정리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2019년 드디어 5G 시대가 열리게 되었는데요. 5G가 생기는건 좋은데 도대체 가격이 얼마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가격 정리를 해보았으니 궁금하셨던 분들은 하단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LG U+)



LG 유플러스 5G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정리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가격



LG U+ 5G 요금제 가격은 얼마일까요? 아직 SKT와 KT 5G 요금제는 정확히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플러스는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 LG 유플러스 5G 요금제는 총 3개가 공개되었는데요. 5G 라이트는 55요금제로 이용시 9GB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고, 소진시 1Mb 속도로 사용 할 수 있고, 75인 5G 스탠다드 이용시 150GB 데이터 제공에 소진시 5MB 속도제어, 95인 5G 프리미엄 이용시 250GB 제공 및 소진 후 7MB 속도 제어 입니다. 



내용이 조금 지저분한데 조금 더 깔끔하게 표로 정리 해둔게 있으니 하단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기존 요금제와 비교도 나와 있습니다.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이건 기존에 있던 LG 유플러스 LTE 요금제 입니다. 하단은 LG 유플러스 5G 요금제 가격 입니다. 한 번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플러스 LTE 요금제


LG U+ 5G 요금제


· 5G 라이트

-55,000 / 9GB / 소진시 1MB


· 5G 스탠다드

-75,000 / 150GB / 소진시 5MB


· 5G 프리미엄

-95,000 / 250GB / 소진시 7MB



이번에 발표된 요금제에는 크게 두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첫째로는 라이트와 스탠다드의 차이를 보면 알겠지만 비교불가 입니다. 



이렇게 되면 대다수의 사람들이 스탠다드로 가게 될 확률이 매우 높고, 통신사에서도 이 부분은 예측하고 이렇게 측정을 했겠죠. 이 말은 곧 시작가가 75,000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마트 행사 전단지에 보면 저렴한 물건들이 많이 나와 있는데, 실제로 가서 장을 보면 가격이 어마어마하게 나오는 것과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 번째 문제는 눈속임 용도로 공개된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 55부터 시작한다는 것 입니다. 기본 단가가 올라갔기 때문에, 제일 저렴한걸로 선택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기존에 7만냥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시던 분들은 기본 제공양이 많아서 크게 문제가 없겠지만, 조금 저렴하게 이용하시던 분들에게는 그리 희소식은 아닌듯 하며, 아마 SKT 및 KT 5G 요금제 가격도 이와 비슷할 것 으로 예상 됩니다.


5G 변화는 무엇일까?


5G란?


LG 유플러스에서 홍보하는 5G의 변화는 크게 다섯가지가 있습니다. vr, ar, 아이돌 라이브, 프로야구, 골프가 그 것 인데요. 이 외에도 LTE보다 20배 빠른 속도, 10배 빠른 반응 속도, 10배 많은 동시 접속 등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건 이런게 아니죠. 5G로 바뀌는 것은 하나의 세대가 바뀌는 것을 의미 하고, 2G에서 3G로 왔을때, 그리고 4G LTE로 왔을때보다 더 큰 변화가 이루어 집니다. 



다만 곧 세계최초로 갤럭시 S10 5G가 출시된다고 하는데 아직은 제대로 활성화 될 것 같지 않기에.. 굳이 베타테스터가 될 필요는 없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하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