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차 신고방법: 생활불편신고 앱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신고 과태료 정책이 4월 17일부터 변경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예전부터 항상 불법주차에 대한 문제가 많았는데요. 이에 대한 대책으로 불법 주정차 주민신고 제도가 개선되었습니다.


2019년 4월 17일부터 불법주차 신고 앱을 이용해서 모바일 어플로 민원을 넣을 경우 즉시 과태료가 부가 된다고 하는데요. 생활불편신고앱을 통해 간단하게 이용 할 수 있으니 아래에서 다운 받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신고방법

불법주차 신고앱 (생활불편)



불법주차 신고앱 다운로드



생활불편신고앱은 우리의 일상생활에서의 불편한 부분들을 주민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신고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어플 입니다. 예전부터 만들어져 활용되어 왔지만, 지금 까지는 바로 문제 해결이 되지 않다보니 사실상 크게 도움이 되지 않았었는데요.



오늘 부터 불법주차 신고를 하면 무조건 즉시 과태료가 부과 된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굳이 찾지 않아도 다운 받을 수 있도록 주소를 가지고 왔으니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생활불편신고앱



생활불편신고앱 사용법

무조건 신고를 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닌데요. 불법주차 신고시 처벌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유형을 잘 기억하고, 제대로 신고해주셔야 합니다. 이 부분이 궁금하다면 하단 내용을 계속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불법주차 신고앱


운전을 하다보면 잠깐 차를 세워두는 경우가 흔히 발생 합니다. 이런 경우 주차나 정차를 해도 되는지 헷갈리게 되는데요. 이럴때는 4대 불법주정차 유형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4대 불법주정차 유형


1. 소창시설 주변 5m 이내

2. 교차로 모퉁이 5m 이내

3. 버스 정류소 10m 이내

4. 횡단보도


위에서 안내된 경우에는 절대도 주정차를 해서는 안되며, 만일 이를 어길시 불법주차 및 불법정차에 해당 합니다. 이렇게 될 경우 만약 누군가 신고를 한다면 즉시 과태료가 발생 하며, 이제는 동사무소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할 필요 없이 어플만으로 신고접수가 되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를 신고 할 수 있는 어플은 몇 가지 종류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생활불편신고앱과 안전신문고앱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생활불편신고앱을 이용한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어플을 다운 받았다면 사용자 위치에 동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민원인 정보


동의를 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는데요. 민원인 정보를 입력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핸드폰 인증을 통해 간단하게 이용 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는 민원 창구로 민원인 정보를 넘겨 줄때만 사용이 됩니다. 그 외에 개인정보 유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불법 주정차 신고


인증을 마치면 이렇게 간단한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촬영은 굳이 여기서 하지 않아도 되고, 그냥 핸드폰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해주셔도 충분 합니다. 가장 위에 있는 신고를 누르면 불법주차 신고 및 다양한 생활불편신고 항목이 나타납니다.


불법주차 과태료


여기서 원하는 것을 선택한 뒤 사진을 업로드해주면 되는데요. 조금 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 동영상도 첨부해주는게 좋습니다. 단, 동영상만 올릴 경우 채택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진도 같이 올려달라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사진을 업로드했다면 위치와 내용을 입력한 뒤 신고하기를 눌러주면 불법주차 신고방법이 완료됩니다. 혹시 이 외에 다른 민원을 넣고 싶다면 위에 있는 메뉴에서 해당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민원


그리고 내가 신고한 내용이 처리되었는지도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생활불편앱신고 목록 버튼을 누르면 나의 민원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내가 신고한 내용과 결과를 알 수 있으니 나중에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나의 민원


마지막으로 생활불편신고앱의 동영상 업로드 용량 제한은 60메가 입니다. 그 이상은 첨부되지 않으니 그럴때는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통해 용량 압축을 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해당 정보도 예전에 작성해둔게 있으니 아래에 있는 꿀팁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불법주차 신고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