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등 다양한 SNS에서 생일 알림 기능을 제공 하고 있는데요.


친구들의 생일을 알 수 있고 친구들 역시 내 생일을 알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지만, 기본이 허용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알리고 싶지 않은 사람들에게 까지 카톡 생일 알림이 가는게 싫으셨던 분들은 이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카카오톡 생일 알림 비공개



핸드폰에 kakaotalk 앱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알림이 뜨도록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설정을 통해 비공개로 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굳이 이런걸 찾아보는 분들이 없기 때문에 방법을 모른채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기회에 정확한 방법을 알고, 필요할 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부터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톡 프로필 관리


앱 실행 후 내 프로필을 선택하면 프로필 관리창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계정 설정 및 친구관리를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가장 아래쪽으로 화면을 내리면 '생일 알림'이라는 활성화바가 존재 합니다.


카톡 생일 알림 비공개


이건 내 생일이 되었을때 내 프로필 옆에 생일 아이콘이 생성되는 버튼으로, 이 걸 비활성화하면 카톡 생일 비공개가 완료 됩니다. 타인에게 알리고 싶지 않다면 이 설정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반대로 내가 친구들의 알림을 보지 않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뜩이나 많은 알림이 뜨는데 이러한 부분이 불편하셨던 분들은 해당 설정도 따라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아까 프로필 관리창에서 친구관리에 들어가면 아래쪽에 이러한 활성바가 또 있습니다. 친구목록에서 아이콘을 표시하는 기능으로 친구들의 생일을 굳이 알고 싶지 않다면 이 걸 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서 알림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고, 불편함을 해소 할 수 있으니 이러한 정보를 많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kakaotalk 정보를 담고 있으니 해당 내용들을 더 찾아보고 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생일 알림 끄기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혹시 내용이 어려웠거나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시기 바라며, 저는 다음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