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g 파일 보는법: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dwg 파일 보는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dwg 파일 보는법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오토캐드 같은 설계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파일을 저장하면 dwg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그리고 이를 보기 위해서는 오토캐드 프로그램이나 별도의 dwg 뷰어가 필요한데요. 


캐드는 워낙 고가의 프로그램이고, 사업장에서 불법 다운로드를 했다가는 큰일날 수 있기 때문에 CAD프로그램이 없다면 dwg 뷰어를 사용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을 원했다면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dwg 파일 보는법

dwg 파일 보는법

오토캐드 뷰어

오토캐드 파일 뷰어


보통 기계설계 및 건축설계에서 오토캐드를 많이 사용 합니다. 저도 예전에 많이 사용을 해봤었는데요. DWG라는 다소 특수한 파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도면을 뽑을 일이 생겼을때 오토캐드가 없다면 참으로 난감한 상황이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 하실 필요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용 할 수 있는 DWG 뷰어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소개하는 dwg 뷰어 프로그램은 그 중에서도 조금 더 기능이 다양해서 편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지스타캐드


오늘 소개하는 dwg 파일 보는법은 지스타캐드를 이용한 방법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용 해봤던 뷰어 중에서 가장 편리하고 기능도 다양하다고 느꼈는데요.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필요한 분들은 받아서 사용해주시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모든 뷰어가 그렇듯 설계를 하거나, 도면 편집을 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하지만 부가적인 기능들이 있어서 간단한 편집은 가능한데요. 지스타캐드의 기능과 사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보겠습니다.


지스타캐드

dwg 뷰어


파일을 불러오면 이렇게 보여집니다. 그리고 메뉴에서 알 수 있는 것 처럼 뷰어 치고는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는 다른 뷰어들과 다르게 한글판으로 번역이 되어 있습니다. dwg뷰어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를 원하셨던 분들도 사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캐드뷰어


먼저 각 레이어 색상은 규격화 되어 있지만 잘 모르는 경우에는 무엇을 의미하는지 쉽게 알 수 있고, 간단하게 거리측정 및 각도측정 등 치수도 알 수 있습니다. 


캐드 파일 보는법


그리고 이러한 뷰어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인 도면 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아마 업장에서는 뷰어가 없어서 고생하는 일은 별로 없겠지만, 설계관련 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분들이라면 유용하게 사용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dwg 뷰어 한글판


이번 시간에는 dwg 파일 보는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오토캐드 뷰어 지스타캐드를 무료 다운 받아서 이용 하는 방법으로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으니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다른 글도 봐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