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설정 방법


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설정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일상에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카카오톡을 통해 전송하고 친구들과 공유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 때 무시 할 수 없는게 파일 전송 용량인데요. 카카오톡 동영상 용량 및 사진 용량을 설정해서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용량 및 데이터가 별로 남아 있지 않다면 절약을 할 수 있으니 카톡 파일전송 용량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카톡 동영상 사진 용량 설정


카톡 전송파일 용량 설정 방법



아주 당연한 이야기지만 카카오톡을 통해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의 파일을 전송하게 되면 데이터가 소모 됩니다. 이는 보내는 사람은 물론이고, 받는 사람도 소모되는데요. 데이터를 아끼기 위해서는 가급적 와이파이 접속 상태에서 파일 공유를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파일을 전송해야 하는 일이 있다면 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설정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같은 앱을 따로 이용하지 않아도 되니까 필요하다면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전송 파일 용량


카톡 파일 용량은 전체설정에서 할 수 있습니다. 채팅메뉴로 들어가면 미디어 전송 관리 설정 항목에서 사진 화질 및 동영상 화질이라는게 있는데요.



사진은 원본 / 고화질 / 일반화질 이렇게 세 가지로 나뉘어 있고, 동영상은 일반 화질 / 고화질 이렇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동영상의 경우 원본 전송은 불가능 합니다. 용량이 매우 커질 수 있고, 많은 사람

들이 이용하는 만큼 카카오톡 서버가 버티기 힘들어지기 때문 입니다.



뿐만 아니라 이는 여러분의 데이터 소모량을 줄이기 위한 대처이기도 합니다. 만약 1기가 짜리 영상을 옮긴다면 그 만큼 받는 사람도 올리는 사람도 데이터가 소모 되니까요.


카톡 동영상 용량 설정


일반적으로 이러한 방법으로 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설정을 할 수 있지만, 이게 조금 번거롭다고 느꼈는지 카톡에서는 기능을 조금 더 업그레이드 하였고, 덕분에 더 쉽게 설정 하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카카오톡 사진 원본 보내기


대화방에서 사진을 올릴때 오른쪽에 있는 그림 모양 아이콘을 선택하면 이렇게 쉽게 화질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 방법으로 카톡 전송파일 용량 설정을 할 수 있으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톡 파일 화질


이번 시간에는 카톡 동영상 전송 용량 및 사진 원본보내기 방법을 찾는 분들에게도 적용 되는 방법을 소개해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해결 할 수 있으니 내용을 참고하여 해결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카카오톡 파일 전송 용량 설정 글을 마치며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정보가 있으니 꿀팁을 더 봐주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