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축 url 만들기: 링크 주소 줄이기 사이트 정리


단축 URL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긴 영문 주소를 줄일 수 있는 단축 url 만들기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다보면 링크 주소 줄이기가 필요한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기본 주소가 너무 길어서 줄여야 하거나, 조금 더 간단하게 표현하기 위해 사용하고는 하는데요. 단축 URL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줄일 수 있으니 여기서 마음에 드는 곳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단축 url 만들기

단축 url 만들기

링크 주소 줄이기 사이트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타인에게 링크주소를 공유할 때나, 나의 홈페이지를 홍보 하는 경우 URL 줄이기를 해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럴때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URL 단축 사이트가 있는데요.



하나만 있는게 아니라 종류가 다양하게 있고, 각 사이트마다 주소 형식이나 사용법이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하나씩 확인해보면서 자신에게 제일 잘 맞는 단축 URL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링크 주소 줄이기 사이트



오늘 소개하는 단축 URL 만들기 사이트는 모두 무료로 이용 가능 합니다. 어디서 링크 주소를 줄이느냐에 따라 주소 형태가 바뀌기 때문에 자신이 봤을때 더 보기 좋다 싶은 쪽으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에 사이트마다 조금씩 기능이 다르니 부가적인 내용도 확인해보고 자신의 성향에 가장 잘 맞는 곳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bit.do

url 줄이기


https://bit.do/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단축 URL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칸에 주소를 입력하고 내가 원하는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주소로 링크 주소 줄이기가 완료 되는데요. 이제 주소로 접속해보면 제대로 단축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it.do


영어로 되어 있다는 것은 단점으로 작용 할 수 있지만 내가 원하는 주소로 설정 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큰 장점이고, 사이트의 QR코드 생성도 지원 합니다. 저 QR코드 스캔을 하게 될 경우 내가 지정한 사이트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url 단축 사이트


그리고 변환된 주소의 트래픽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 합니다. 이건 기존 링크주소줄이기 사이트에서는 별로 지원하지 않던 기능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영문 사이트인게 별로 불편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가장 추천하는 곳 입니다.


bitly.com

bitly


https://bitly.com/


비틀리는 이전에 구글 URL 단축 사이트와 함께 양대산맥으로 불리우는 링크주소 줄이기 사이트 입니다. 가장 대중적인 만큼 친숙하다는게 장점이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링크 주소 줄이기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변환되어서 나타나며 이 때 URL 단축 주소는 랜덤으로 생성 됩니다. 영어로 되어 있지만 그냥 주소 입력후 복사만 하면 되는거라 간단해서 가볍게 사용하기 좋습니다. 


bitly.kr

단축 링크 만들기


http://bitly.kr/


방금 소개했던 사이트와 주소가 같다고 느껴질 수 있는데 여긴 뒤에 KR로 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곳 중 유일하게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주소를 입력하면 뒷 부분을 영어로 나타내는게 아니라 숫자로 나오게끔 변환해줍니다.


링크 QR코드 만들기


주소가 숫자로되면 조금 더 간단해보인다는 장점이 있어서 링크 주소 줄이기를 하는 이유에 부합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QR코드 생성도 같이 해주기 때문에 첫 번째와 같이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주소 뒤에 느낌표를 붙이면 트래픽(접속통계)를 확인 할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제가 확인했을때는 제대로 집계되지 않는 느낌이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단축 url 만들기 사이트 정리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