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및 내역 확인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안녕하세요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 및 내역 확인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토스나 카카오페이 같은 간편결제 및 송금 서비스가 많아지고 있고, 계좌번호를 몰라도 손쉽게 송금 할 수 있어서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송금을 잘못 보냈을 때 어떻게 취소하는지 등의 내용이 담겨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는 계좌번호 없이 카카오톡 친구목록을 이용해서 송금하는 게 가능합니다. 물론 계좌번호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편하다보니 가끔 돈을 잘못 보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송금취소 하는 게 가능 합니다. 지금 당장 필요하지는 않더라도 시간내에 하지 않으면 취소할 수 없으니까 이 정보를 미리 봐주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는 계좌번호 없이 상대방에게 송금할 수 있어서 매우 간편한데요. 카카오페이를 이용해서 송금을 하면 이런식으로 금액과 함께 받기라는 메시지가 도착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


받기를 누르면 받을 수 있는데요. 계좌번호를 이용해서 은행으로 직접 송금하는 것도 가능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받는 사람은 이렇게 들어온 카카오페이를 내 계좌로 이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하기


카카오페이 계좌연동을 하고자 한다면 카카오톡 더보기 메뉴에서 카카오페이에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페이 송금받기


그럼 이렇게 금액과 함께 송금 결제가 있고, 그 위에 연결계좌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연결계좌


연결계좌를 입력하면 따로 계좌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돈을 자유자재로 옮길 수 있으니 이용해주시고요. 이 화면에서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마지막으로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입니다. 아까 카카오페이 송금내역 확인이 가능하다고 했는데 그 곳에서 내가 취소하고 싶은 내역을 선택하면 송금취소 버튼이 보여집니다.


하지만 만약 상대방이 이미 송금받기를 했다면 취소할 수 없습니다. 이미 그 사람 계좌로 들어갔으니 당연한 일리겠죠? 이럴때는 따로 방법이 없으니 해당 사람에게 연락해서 다시 돌려받으셔야 합니다. 그러니 송금을 했을때는 꼭 제대로 보낸게 맞는지 확인해주시고, 상대방이 확인하기전에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이상으로 카카오페이 관련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