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캐시 삭제 방법: 검색기록 및 쿠키 지우기


크롬 캐시 삭제

안녕하세요 평상시 여러분이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브라우저인 크롬 캐시 삭제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로그인 등 캐시삭제 하는법 뿐만 아니라 크롬 검색기록 지우기도 한 번에 할 수 있고, 남에게 보여지고 싶지 않은 것들을 모두 지울 수 있으니 개인정보를 지키고 싶다면 주기적으로 이 방법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크롬 캐시 삭제

크롬 캐시삭제




우리가 평소 아무렇지도 않게 사용하는 브라우저에는 우리가 사용했던 모든 기록이 남게 됩니다. 여기에는 방문기록이나 검색기록도 포함되지만 이 외에 사이트에서 봤던 동영상이나 사진등의 캐시파일 기록과 로그인 기록 등도 포함되는데요.


타인이 나의 정보를 훔쳐보지 못하게 하고 싶다면 확실하게 크롬 캐시 삭제를 이용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어렵지 않고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지금 여기서 한 번  배워두면 무조건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방문기록 설정하기

크롬 방문기록


크롬을 이용하면서 캐시 삭제 및 쿠키 방문기록 지우기를 하고 싶다면 오른쪽 위에 점이 세 개 찍힌 아이콘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이 곳으로 들어오면 개인정보 및 보안 메뉴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있습니다.



기본에서는 인터넷 방문기록과 쿠키를 지울 수 있고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삭제가 가능 합니다. 용량 향상 효과도 있으니 주기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캐시 삭제시에는 내가 자주 방문하던 홈페이지도 처음 들어가는 것 처럼 되기 때문에 처음에는 로딩속도가 조금 더 길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이 워낙 빨라 체감은 거의 없음)



고급설정에서는 인터넷 사용기록, 다운로드기록, 자동 로그인 및 비밀번호 저장 내역을 선택적으로 지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크롬 캐시삭제 및 사용기록 삭제를 해주면 방문기록창에 있던 내용이 모두 지워지게 됩니다.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도 가끔 해주면 좋고, 다른 사람과 같이 사용하는 공공 PC에서는 사용 후 꼭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사소한 습관이 개인정보를 지킬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