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후 메세지 총정리 (확인방법)


카톡 차단후 메세지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알고 싶어 하는 정보를 소개하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차단후 메세지를 보내면 어떻게 되는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상대방을 차단했을 때 상대방이 카톡 메세지를 보낸다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으셨던 분이나, 내가 차단 당했을 때 상대방에게 어떻게 표시되는지 궁금하셨다면 여기에 있는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차단후 메세지

카톡 차단후 메세지

이렇게 됩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는 단연 카카오톡 입니다. 아무래도 오랜기간 사용하는 만큼 더 이상 연락을 하지 않게 되는 사람이나, 사이가 안좋게된 사람들도 있을텐데요. 카톡 차단후 상대방이 알게 될까봐, 혹은 내가 차단당했는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럴 때 차단한 사람은 마음을 놓을 수 있도록, 그리고 차단 당한 사람은 어떻게 그걸 알 수 있는지 등 모든 내용이 정리되어 있으니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총정리



먼저 카카오톡에서 친구를 차단하는 방법과 관련 설정 내용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친구목록에서 내가 더 이상 연락하고 싶지 않은 상대를 선택하면 이렇게 숨김, 차단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 버튼 하나로 쉽게 차단 할 수 있지만 조금 더 확실하게, 상대방이 아예 나에 대해 알 수 없도록 하는 것도 가능 한데요. 대표적으로 카톡 프사 차단이나 프로필 비공개가 해당 합니다.


카톡 전체설정


상단 우측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서 전체 설정으로 들어가주시길 바랍니다.



그러면 친구관리에 이렇게 차단친구 관리라는 소메뉴가 있습니다.



이 곳으로 진입하면 내가 차단한 상대 이름 옆에 관리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메세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여기서 카카오톡 메시지 차단 뿐만 아니라 프로필 비공개 설정도 함께 할 수 있으니 나의 상태메시지나 프사를 못보게 하고 싶었다면 함께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카톡 차단후 메세지와 프로필상태

이번에는 차단당한 입장에서 카톡 차단후 메세지가 어떻게 되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지금 차단당한 핸드폰에서는 메세지가 제대로 표시 됩니다. 즉, 내가 차단당했는지 아닌지 확인 할 길이 없다는 이야기인데요. 차단한 사람의 폰에서는 아무 알림도 울리지 않게 됩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이나 메시지도 같이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원래 그런 사람이 아니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보이게 되었다면 차단을 의심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카톡 차단후 메시지가 어떻게 되는지 결과를 통해 알게 된 활용방법이 있는데요. 만약 상대방이 차단 당한 것을 알아도 상관 없고, 내 모든 것을 보이기 싫다면 그냥 모든 내역을 안보이게 설정해주세요. 하지만 상대방이 알면 조금 곤란하다면 프로필은 그냥 놔두고 대화만 보내지 못하도록 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