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사이트] 네이버, 다음 블로그 노출여부 확인하기


포털사이트 검색 누락 확인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에 발생한 문제를 얼마나 일찍 알게 되느냐에 따라 피해의 정도가 달라질 수 있다.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다음, 구글 등의 검색엔진에서 내 포스트가 제대로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포털사이트 검색결과



블로그 점검

평소 자신의 블로그가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고 있더라도 그게 항상 유지될 것 이라는 보장은 없다. 그리고 매일 확인을 해야 문제가 생겼을때 어떠한 실마리라도 생기기 마련이니, 항상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놓도록 하자.




검색누락 확인 방법

누락확인하기




이전에 <블로그유틸24>를 이용해서 네이버와 다음에서 포스트가 누락되었는지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했던 적이 있다. 



하지만 저 방법은 최신순으로 최대 50개의 포스트만 조회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조회가 쉬운 만큼 평소에는 이걸 이용하더라도 가끔은 포털사이트에서 아래의 방법을 이용하여 직접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사이트 검색

네이버 노출 조회

방법site:http://블로그 주소



티스토리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외부 서비스인 만큼 <웹사이트>에서 위의 방법으로 검색하면 된다. 



위의 검색결과를 보면 필자의 포스트 글 설명이 이상하게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아무래도 포스트 영역을 넘어서 사이드바에 있는 내용이 출력되고 있는 것 같다.  


지금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 하고 있으니 조만간 해결이 된다면 그 방법에 대해서도 따로 남겨보도록 하겠다. 



다음 조회




티스토리의 친정인 만큼 다음에서는 <블로그>에서 'site:'를 이용하여 조회 하면 되는데, 여기서는 썸네일 확인도 같이 할 수 있으니 혹시 대표사진 오류 여부도 같이 알아보고 만약 문제가 있다면 위의 글을 참고하도록 하자.



덧붙여서 이번에 어떠한 행동을 할 경우 100% 대표사진 오류가 생긴다는 것을 발견했으니, 조만간 이 것에 대해서도 따로 작성해보도록 하겠다. 



마무리


지금 우선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블로그를 재등록 한 상태인데, 적용되기 까지 몇 일 기다려보고 효과가 없으면 스킨을 초기화 할 생각이고, 이 것도 효과가 없으면 아예 다른 스킨을 사용해야 할 것 같다.. 하하하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