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로 저장하는 방법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로 저장하는 방법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지금까지 이 블로그에서 다양한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을 소개 했었는데요. 아쉽게도 핸드폰으로 모바일에서 동영상 다운 받는 법은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디오 저장 어플을 통해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해보려 하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원하는 비디오를 소장할 수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로 쉽게 비디오 저장하는 방법



지금 까지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및 사이트 등을 소개하면서, 동영상 저장 방법을 여러번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저장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이 어플을 이용해서 인스타 및 텀블러 동영상 다운 등 다양한 SNS의 비디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서의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하단에 있는 참고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안드로이드에도 해당 앱이 있는지는 확인하지 못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android는 모바일 동영상 저장 방법이 워낙 많으니, 추후에 따로 다뤄보겠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오늘 소개하는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이름은 <동영상 저장-동영상 플레이어> 입니다. 이렇게 검색하면 비슷한 이름의 다른 앱이 나타날 수 있어서 사진을 첨부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지금 이 외에도 다양한 앱이 있지만, 제가 확인했을때를 기준으로 대부분은 막혀 있어서 제대로 저장이 되지 않았습니다. 추후에 이 앱도 막히면 다른 방법을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저장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아이폰


앱스토어를 통해 어플을 받으셨다면 사용법은 굉장히 단순합니다. 일본어로 적혀 있지만 목록바를 누르면 딱 세 개의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위에서부터 비디오, 브라우저, 설정 입니다.



비디오는 내가 다운 받은 동영상 저장되는 공간, 즉 카메라롤(앨범) 같은 역할을 하고요. 이 앱내에 있는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 합니다. 그리고 설정은 하단에서 따로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폰 동영상 저장 방법


목록을 눌렀을때 두 번째에 있던 브라우저에 들어가서 youtube를 검색한 뒤, 동영상을 시청하면 하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저 버튼을 클릭해서 받아주면 비디오앨범에 바로 저장이 되는거죠.




참고로 여기서 받은 영상은 아이폰 카메라롤에는 나타나지 않는데요. 따로 어딘가로 옮기려는 목적이 아니라면 크게 상관은 없는듯 합니다. 아무때나 꺼내보고,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없어도 시청하는 게 목적이니까요.


아이폰 동영상 플레이어 설정

아이폰 동영상 다운



시험삼아 받아본 영상인데 제대로 저장이 되었네요. 어플 언어는 일본어이지만, 어차피 브라우저 검색부터는 한국어니 여러분도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설정에는 딱 세 가지 항목이 있는데, 순서대로 암호설정, 화면 보기 전환, 앱 평가 입니다. 암호 설정을 하면 내가 저장한 동영상을 다른 사람이 보지 못하게끔 보호할 수 있으며, 기본은 핸드폰 화면을 세로로 볼 수 있게 되어 있지만, 체크시 가로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마치며,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거나 문제가 생기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



댓글(4)

  • 2018.10.11 09:51 신고

    아이폰에서도 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군요.
    신박한 어플입니다!

    • 2018.10.19 00:08 신고

      아이폰에 보면 동영상 다운로드 된다는 어플이 몇 개 있는데 대부분 제대로 작동을 안하더라구요 ㅠㅠ

      이 것도 언제 막힐지 모르겠네요. ㅎㅎ

  • 2018.10.13 12:45 신고

    저는 다운받는 영상들이 시청용보다는 소장용으로 다운받고싶은게 대부분이라 카메라롤에는 안담겨진다는게 좀 아쉽네요 ㅠㅠ
    근데 카메라롤에 안담기면 휴대폰상에서 용량은 별로 차지안하는건가보네요!

    • 2018.10.19 00:11 신고

      딱히 어딘가로 전송하는 용도가 아니라면, 이 어플 자체 앨범으로 소장은 가능한거 같아요.

      어차피 나중에 기기 바꿀때 어플도 그대로 옮겨지기도 하고요. 용량은 해상도가 어떻게 되는지를 모르겠네요..ㅠㅠ 아마 비슷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롤에 저장되는 어플이 있는지 찾아보고 나중에 글 작성해보겠습니다.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