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어플: 아이폰 꺼짐현상 있을때


아이폰 배터리 수명

안녕하세요 꿀팁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어플을 통해 내 아이폰의 배터리 성능은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추우면 아이폰 꺼짐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니, 핸드폰을 오래 사용하였다면 한 번씩 확인해보고 문제가 있다면 미리 배터리 교체를 하는게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확인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방법

꺼짐현상 있을때 체크 (Battery Life)


아이폰 꺼짐현상



혹시 아이폰 꺼짐현상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아니, 겨울철에 아이폰을 사용해봤다면 몸소 겪으셨던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게 사람도 아닌 것이 추울때 아이폰 배터리가 남았는데 꺼짐현상이 발생하기도 하고, 광속으로 소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도 작년에 미쳐 날뛰는 아이폰을 보고 열받아서 몇 번이나 부숴버릴까... 하하하. 인내심의 한계를 맛보았었는데요. 어차피 오래 사용하기도 했어서 그냥 기기를 바꿔버렸지만, 의외로 이러한 증상은 배터리를 교체하는 것 만으로 해결되기도 합니다.



내용을 참고하여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해본 뒤, 효율이 많이 떨어져 있다면 겨울이 되기 전에 배터리 교체를 하시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오늘 소개하는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 어플의 이름은 배터리 라이프(battery life) 입니다. 앱스토어를 통해 쉽게 찾으실 수 있으니 검색 후 받아주시면 되는데요. 주요 기능으로는 아이폰 사용가능 시간 확인과 raw데이터 확인이 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어플



사용가능 시간

아이폰 사용가능시간


먼저 사용가능 시간은 의미 그대로 지금 배터리로 얼마나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통화시간, 대기시간, 동영상 재생시간 등 사용용도에 따라 분류가 되어 있어서 알기 쉬운데요.



배터리 효율이 떨어진 상태라면 어차피 이거 전부 무시 입니다. 참고로 2년 반 정도 사용했던 제 폰을 기준으로 완충시 두 시간을 유지했고, 추우면 50%가 남아 있어도 그냥 꺼지곤 했거든요. 덕분에 밖에서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생겨 빡.. 아니 매우 화가난 적이 있었죠. 하하.


raw 데이터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기


스마트폰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사용기간이 길어지면 성능이 저하되기 마련 입니다. 일부러 이렇게 만드는 경향도 있고요. 그리고 보통 핸드폰을 2년 약정으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다보니, 어쩔 수 없이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어플의 raw데이터 항목에서 아이폰 배터리 수명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지금 97%로 꽤 양호한 모습인데, 이게 90% 이하로 떨어졌다면 성능하락이 체감이 될 정도이니 배터리 교체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아이폰 꺼짐현상


마지막으로 어플을 통해 기록측정을 하다보면 눈에 띄게 용량이 줄어드는 시기가 있는데요. 이 때는 그냥 배터리 수명이 다했다고 봐야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게 있다면 어제든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