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탈퇴방법: PC 및 모바일 계정 삭제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상하게 보이지 않던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할텐데요.


인스타 비활성화가 아닌 완전히 탈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단지 이 버튼이 어딘가에 숨겨져 있어서 잘 찾기 힘들뿐이죠. 궁금하신 분들은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

인스타그램 탈퇴 하는법

모바일 & PC 두 가지 방법

모바일 인스타그램 탈퇴방법



인스타그램은 이메일만 있다면 계정을 여러개 만들 수 있다보니 계정이 많아 몇 개는 삭제하고 싶어질 수 있는데요. 이게 이상한 곳에 숨겨져있다보니 비활성화만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인스타 탈퇴 방법


하지만 분명 어딘가에 완전히 탈퇴하는 버튼이 있기는한데요. 오늘은 이 위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모바일 인스타그램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더보기 목록을 클릭해주세요. 


인스타 탈퇴하는법


설정창 - 지원 - 고객센터 순서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계정관리를 클릭하면 계정삭제 버튼이 보입니다. 정말 이상하게 숨겨져있죠?


인스타그램 탈퇴하는법


인스타그램 계정삭제에 들어갔다면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에 들어가주세요. 뭐라고 많이 써있는데 가급적이면 삭제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말을 빙빙 돌려서 하고 있는 겁니다. 



무시하고 1번 항목에 있는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를 눌러주세요. 그 뒤 삭제 이유를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여기서 그냥 기타로 선택하는게 편합니다. 안그러면 무슨 이유를 또 적어줘야하거든요.



마지막으로 비밀번호 입력 후 내 계정 영구 삭제를 클릭하면 끝 입니다. 이번에는 PC에서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탈퇴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C 인스타 탈퇴방법

인스타 계정 삭제


로그인한 뒤 화면을 아래로 맨 아래로 내리면 저런 메뉴가 있습니다. 저기서 '지원'을 클릭하면 되는데요. 아니면 로그인 후 인스타그램 주소 앞에 help를 붙여주세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고객센터창에서 계정관리에 들어가면 왼쪽에 계정삭제라는 메뉴가 생성 됩니다. 


인스타 설정


오른쪽에 아까 모바일에서와 마찬가지로 "내 계정을 삭제하려면"이라는 문구가 보이죠? 여기서부터 방법이 같습니다. 클릭해주시고요. 


인스타그램 설정


계정 삭제 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혹시 일시적으로 계정을 막고 싶은거라면 비활성화도 있으니 가급적이면 저걸로 해주세요. 삭제시에는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인스타 계정 설정


여기서 삭제 이유에 기타를 선택한 뒤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요즘은 SNS 탈퇴 하는곳이 너무 숨겨져 있어서 이제 탈퇴도 설명을 보고 해야하는 시대가 와버렸네요. 하하.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탈퇴하는 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추가로 궁금한 게 있다면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