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현금교환 수수료 없이 하기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페이에 등록해서 쇼핑을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여기에 플러스로 문화상품권 현금교환을 할 때는 수수료가 들기 마련인데, 수수료 없이 100% 환불하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수수료 없이 현금교환 하기





문화상품권 어디에 쓸까?

문화상품권 당첨


이번에 제품리뷰 이벤트에 당첨되어 문화상품권을 받았습니다. 학생 때 이후로 문상을 선물 받은 건 참 오랜만인거 같은데요. 



아쉽게도 저는 사용 할 일이 없어서 이걸 어째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네이버페이에 충전해두었습니다.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처가 있긴 하지만, 요즘 대부분의 쇼핑몰이나 업체가 네이버 스토어팜과 연동되어 있어서 여기가 가장 좋겠더라고요.



혹시 저 처럼 문상을 받았는데 딱히 쓸 일이 없었다면 아래에서 소개하는 방법으로 네이버페이 충전을 해보시기 바라며,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으니 계속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등록

문화상품권 네이버페이 충전


네이버페이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좌측에서 나의 포인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기 화살표로 표시해둔 곳을 클릭하면 충전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문상 충전


충전페이지에서는 충전과 인출을 모두 할 수 있는데요. 상품리뷰 적립금으로 받은 금액은 인출 할 수 없으니 미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내가 충전한 금액만 가능 합니다)



우리는 일단 충전이 목적이니 충전하기에 들어가볼게요.



문화상품권 사용처


충전에 들어오면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 휴대폰 등을 통해 네이버페이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상품권을 클릭하면 해피머니, 틴캐시, 문화상품권을 이용해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티머니도 있었네요. 말이 나온김에 관련 팁도 아래에 올려두었으니 확인해보시고요. 저기서 사용내역도 확인할 수 있어서 몰래 충전하면 걸립니다. (소곤소곤)



네이버페이 충전


미리 말을 안했는데 네이버페이 문화상품권 충전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컬쳐랜드에 내 문상을 등록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문화상품권 등록을 해주세요.



로그인하면 이름 아래쪽에 충전하기가 있고, 거기 들어가면 내가 갖고 있는 상품권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 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으로 충전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컬쳐랜드 아이디가 필요해요)



그리고 컬쳐랜드를 통해서도 문화상품권 현금교환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이 때 10%의 수수료가 발생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아까 이야기했죠? 수수료 없이 문화상품권 환불 하는 방법이 있다고요.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수수료 없는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문화상품권 현금교환


이쯤되면 눈치채신 분들도 계실 것 같은데 N페이에 등록한 뒤 N페이 충전취소를 이용하는 방법 입니다. 어떻게 보면 살짝 꼼수라고 할 수 도 있는데요.



문상을 N페이로 옮길때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았죠? N페이 충전취소를 할 때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100%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이용하는건데요.


문화상품권 환불


직접 신청을 해보니 환불이 되지 않는 적립금과 다르게 제대로 취소를 할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만약 취소를 하고 싶을 경우 저기 있는 버튼을 통해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고요.



제가 알기로는 이게 거의 유일한 수수료 없는 문상 현금교환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컬쳐랜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재판매시 일정 수수료가 부과되니까요. 하지만 이 기능이 12월 27일 부터 막힌다고 합니다. 



상품권 충전이 아예 사라진다고 하니 지금 집에 굴러다니는 문상이나 해피머니 상품권이 있던 분들이라면 빨리 환불하시고, 혹시 기한이 이미 지났다면 N페이 충전하셔서 쇼핑에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법 글을 마치며, 혹시 궁금한 게 있다면 댓글로 말씀해주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