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수당 계산기 사용법: 지급기준, 알비비 미지급 신고


주휴수당 계산기 지급기준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르바이트생이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주휴수당 지급기준주휴수당 계산기 사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휴 수당 게산법이 궁금하셨다면 하단을 확인해주시고요. 혹시라도 지급기준에 해당 되는데 받지 못하고 있다면 알바비 미지급 신고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휴수당 미지급 신고



아르바이트 주휴 수당 지급기준

주휴 수당 계산법 (계산기)




주휴수당 지급기준 정리

주휴수당 지급기준


  • 주휴수당이란?

근로계약서에 명시된 주당 근로일수를 모두 채웠을 경우 근로자에게 지급해야 하는 수당 입니다. 쉬는 날에 일을 하지 않더라도 1일치의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주휴수당 지급기준

정직원 아르바이트 가릴 것 없이 1주일에 15시간 이상 일을 하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주휴수당 지급기준에 부합 합니다. 


다만 계약서에 명시된 근무일수를 모두 채워야 하며, 결석을 할 경우 그 주에는 주휴수당을 지급받지 못하니 주의 하셔야 하는데요. 조퇴나 지각의 경우 결석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시간을 제한 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 요약

일주일에 15시간 이상 일하는 근로자가 결석 없이 개근을 하면 주휴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바생도 포함되니, 혹시라도 정직원이 아니라 안된다는 소리를 들었다면 알바비 미지급 신고를 하세요.



주휴수당 계산법

주휴수당 계산법


  • 주휴수당 계산법

주 40시간 이상 근로자

=시급 X 8시간


주 40시간 미만 근로자

=1주일 총 근로시간 / 40 X 8 X 시급


최저시급 15시간 근무시

= 15 / 40 X 8 X 8350

= 25,050 


최저시급인 8,350냥을 받고 일주일에 15시간을 근무 한다면 개근시 주휴수당으로 25,050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한달을 4주라 가정한다면 10만냥이 조금 넘게 더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셔야 합니다.



근로시간이 늘어나면 그 만큼 금액도 커지게 되며, 이 계산법을 기억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주휴수당 계산기가 있으니 하단에서 사용해보세요.


주휴수당 계산기


주휴수당 계산기


알바몬과 알바천국에서 주휴수당 계산기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람들이 엑셀로 만든 계산기도 있으니 원하는걸 이용해주시면 되는데요. 어차피 하나면 있으면 되니까 저는 알바천국 계산기로 올려보겠습니다.


https://www.alba.co.kr/campaign/Culture10.asp


마무리

요즘은 주휴수당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주 15시간 미만으로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애매하게 14시간 일을 시키면 겨우 하루 1시간 차이로 한달에 10만냥 이상의 금액을 덜 받게 되니 꼭 확인해보시기 보시고요.



혹시라도 지급기준에 해당되는데도 받지 못하고 있다면 알바비 미지급 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이 절차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도와주는 사이트나 어플 등이 있으니 이용하시면 되는데, 대표적으로 돈내나 앱이 있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사용법 등이 나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저도 추후에 사용법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