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요금 계산기 조회 방법 TOP2: 택시비 계산기 모바일


택시요금 계산기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택시를 타기 전 택시비 조회를 미리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택시요금 계산기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핸드폰 모바일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고, PC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니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택시 요금 계산기



택시비 조회 방법


택시 요금 계산기

택시비 조회 하기



택시를 이용하기전에 내가 이동 할 거리의 요금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택시비 계산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그 중 첫번째 방법은 바로 카카오택시 앱을 이용한 방법 입니다.

택시비 조회



카카오 택시 어플을 설치한 뒤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뒤 택시 선택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하단과 같이 예상 택시요금이 나타나는데요. 대체적으로 저 금액과 비슷하게 나오는편 입니다.


택시 요금 조회


참고로 요즘 택시비 꼼수도 많이 있으니 잘 모르는 지역에서 탑승한다면 예상금액을 꼭 미리 확인해보시는게 좋은데요. 어느정도의 오차는 있을 수 있지만, 만약 이상하리만치 금액차이가 크다면 의심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혹시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지 않고 있다면 괜히 어플을 설치하기 싫을 수 도 있는데요. 이럴때도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택시요금 조회

택시비 계산기


네이버에서 택시비 계산기를 검색하면 이렇게 바로 요금계산을 할 수 있는데요.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지역을 입력하면 예상 소요시간과 거리, 요금이 나타납니다.


택시요금기준


그리고 옆에 있는 요금기준을 누르면 기본요금 및 주행요금, 시간요금은 얼마인지, 할증요금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 할 수 있으니 이 것도 봐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지역마다 다소 차이가 있으니 위에 있는 지역을 바꿔주셔야 합니다. 



정확히 어떻게 측정되는지 몰랐는데 142m당 100냥이고, 35초당 100냥이었군요.. 그럼 이상으로 택시요금 계산기 조회 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정보도 다양하게 있으니 더 확인하고 가주시면 좋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